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문화

[송도 굿마켓 현장스케치 2] 10월 송도 굿마켓을 일궈낸 주역들의 생생한 현장 인터뷰~!


오늘은 10월 송도 굿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되기까지 애써주신 10월 굿마켓 주역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려 합니다! 굿마켓을 가득 채워주시고 송도 최고의 지역 축제로 성장하기까지 함께 해주신 고마운 분들의 생생한 굿마켓 현장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가족이 함께 판매를 하시는 것 같은데 너무 보기 좋아요^^ 굿마켓 참여 계기가 있으시다면?
작년 굿마켓에 왔었는데 우리 아들 또래의 아이에게 아이 엄마가 물건 가격부터 판매까지 모든 걸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더라고요. 우리 아들도 재미있어해서 굿마켓이 다시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준비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나요?
물건들의 가격을 모두 아들이 정했는데요, 물건의 크기나 원래 가격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아꼈던 물건에 더 높은 가격을 정하는 걸 보고 느낀 바가 많습니다^^ 그리고 굿마켓을 준비하며 경제관념을 자연스럽게 가르쳐줄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오늘은 재미있는 사건 없었나요?
만 원에 팔려던 물건을 깎아달라는 말에 아들이 천 원에 판매했답니다~ (웃음) 그래도 가족이 다 함께 준비하고 함께 판매하는 과정이 정말 재밌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다음 굿마켓도 꼭 참여하고 싶어요~^^

엄마가 직접 만든 커플룩을 딸과 나란히 맞춰 입고 굿마켓 나눔에 참여하신 태웅이 가족^^ 잠시 인터뷰하는 도중에도 ‘천 원이요? 네 그러세요~’라고 인심 좋게 깎아주시는 모습을 몇 번이나 지켜봤답니다. 태웅이 가족분들이 굿마켓에서 좋은 추억 많이 담아 가셨길 바랍니다~!!




 

와~ 여러가지 구입 많이 하셨네요~! 송도 굿마켓은 원래 알고 계셨나요?
-남편 직장이 이 근처라 3년 전부터 꾸준히 참여하고 있어요^^ 좋은 가격에 예쁜 물건들이 많아서 아이들 옷부터 여러가지 소품들을 많이 구입하게 됐네요^^ 자기가 안 쓰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과 나눌 수 있고 기부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행사인 것 같아요~!

오늘 굿마켓에 참여하시면서 가장 인상적인 일은 어떤 일이었나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팀이 와서 아이들과 다 함께 삼둥이들을 볼 수 있었던 게 기억에 남아요^^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그 외에 10초 초상화도 인상적이었어요!! 물건만 사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재미있는 경험이 많아서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한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행복했답니다! 한번 참여해보면 누구나 꾸준히 참여하게 된다는 송도 굿마켓!! 11월 굿마켓도 함께 해 주실 거죠~?





베트남과 스리랑카에서 오셨다고 들었어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굿마켓 자원봉사자 참여 계기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베트남에서 온 Bao Tran Truong, 스리랑카에서 온 Lakmi Kulathunga 입니다. SUNY(뉴욕주립대) 글로벌 캠퍼스 학생이에요. 자원봉사를 통해 여러가지 새로운 경험이 하고 싶었는데 보통은 한국인만 뽑아서 참여가 쉽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굿마켓에서는 외국인 자원봉사자도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답니다. 학교에서 추천도 해주셨고요~

현장 분위기가 어떤 것 같나요?
-벼룩시장이 이렇게 재미있는 곳인 줄 몰랐어요~! 사람도 많고 볼거리도 많고~ 즐길 거리도 많더라고요! 예쁘고 다양한 물건들도 많아서 사고 싶다는 게 좀 어려운 점이에요^^ 대신 자원봉사자로서 이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고 싶어요~!

굿마켓에 한마디!
-송도 굿마켓은 한국에서의 첫 자원봉사인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어요! 굿마켓 파이팅~!

송도국제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송도 굿마켓은 외국인 학생들에게도 자원봉사의 기회가 열려 있었군요~! 굿마켓의 착한 나눔과 기부 이야기가 세계적으로 널리 널리 전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히 이번 인터뷰에서 원활한 소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포스코건설 윤동준 대리님!!께도 무한 감사드립니다~ 굿마켓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11번가의 굿마켓 자선부스 참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11번가 자선부스는 이번 10월 굿마켓이 첫 참여인데요, 나눔과 기부의 뜻이 모여 하나의 지역 축제로 자리 잡은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회사 차원에서 작은 자선부스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11번가의 자선부스에서는 어떤 물건을 만날 수 있나요?
-여러 품목을 준비하면 자칫 11번가 판매부스 이미지를 드릴 것 같아 해외 쇼핑 부서만 참여하는 것으로 규모를 조정하고 반값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분을 만나고 있습니다. 아이들 의류 브랜드, 스포츠 브랜드 등 해외 브랜드 중심으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번 자선 부스의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은?
-판매금 전액을 기부하여 아이들 공부방 봉고차 구입에 활용하려 합니다. 아이들이 좀 더 안전하게 학교와 공부방, 집을 오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다시 굿마켓에 참여할 수 있다면 처음부터 기부액 사용 용도에 따라 목표 기부액을 정하고 그에 따라 물품의 종류와 가격, 수량을 좀 더 정확하게 정해서 진행해보고 싶어요.

반값보다 더 저렴한 가격의 해외 쇼핑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었던 11번가 자선부스는 굿마켓 판매부스들 중에서 손꼽히는 인기 부스였죠^^ 굿마켓의 나눔과 기부에 뜻을 함께 하신 11번가에 감사 말씀 전하며 공부방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봉고차 기부도 감사드립니다!



 

송도 굿마켓의 주최자로서 이번 10월 굿마켓은 어떤 점에 주안점을 두고 준비하셨나요?
-공부방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11번가 자선부스와 같이 기금 조성을 위한 장치를 마련했고요, 국제도시답게 뉴욕주립대(SUNY) 외국인 학생들의 자원봉사 기회를 통해 한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벌써 11번째의 굿마켓을 주최하셨는데 가장 보람 있었던 순간을 소개해주세요!
-우리 공부방 아이들이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영어실력은 물론이고 다른 교과 성적까지 좋아졌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친구들처럼 원어민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성격도 밝아지고 여러가지로 긍정적 영향을 줬던 것 같아 기뻤습니다. 아이들의 초대로 공부방에 방문했을 때는 아이들 모두가 ‘Oh, Happy Day!’를 영어로 합창해서 진정한 해피데이를 보내기도 했어요~^^

굿마켓에 참여해주시고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굿마켓은 시민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주시는 행사입니다. 매년 굿마켓을 풍성하게 채워주시고 키워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자발적인 기부자분들도 매년 늘어나고 있는데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시면 친환경 교육은 물론이고 기부, 자선, 경제관념 등 생생한 교육현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1월 굿마켓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11회의 굿마켓이 이어지며 시민들의 축제이자 아이들의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한 송도 굿마켓. 이사님 말씀처럼 굿마켓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송도 굿마켓 파이팅!



지금까지 송도 굿마켓을 일궈낸 주역은 바로 판매자로, 구매자로 참여해주신 여러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송도 굿마켓의 아름다운 나눔과 기부 활동은 11월 8일(토) 센트럴파크에서 다시 한 번 열리는 11월 굿마켓에도 그대로 이어질 예정이니 이들이 부르는 또 다른 ‘Oh, Happy Day’를 위해! 11월 송도 벼룩시장 굿마켓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10월 굿마켓 현장스케치 지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송도 굿마켓 현장스케치 1] 10월 송도 굿마켓 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1월 송도 벼룩시장 굿마켓 판매자 신청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