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문화

[들이대는 인터뷰 두 번째] 나누면 기쁨 두 배! 송도IBD 블로그에서 송도 굿마켓의 판매자들을 미리 만났습니다.


모두가 기다리고 소망했던 송도 굿마켓의 10월 판매자! 정말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셔서 판매자를 선정하는 데 많이 어려웠다고 하죠~ 저마다 이유 있는 사연과 판매물품들로 이번 굿마켓을 가득 채울 텐데요! 쏭양이 10월 굿마켓에서 나눔의 기쁨을 함께할 행운의 판매자들을 미리 만나보았습니다. 송도IBD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쏭양 :  안녕하세요. 송도IBD 블로그 방문자들께 인사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용주 슬아 엄마 :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군포에 거주하고 있는 용주와 슬아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쏭양 : 송도 굿마켓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용주 슬아 엄마 : 작년에 굿마켓에 참가했던 동생을 통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참여하는 큰 규모의 플리마켓이고, 수입의 일부분은 기부를 통해 좋은 곳에 쓰인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굿마켓에 대한 더 많은 정보들은 이번 10월 굿마켓에서 직접 알아볼 생각입니다.

쏭양 : 그러시군요~ 송도 굿마켓에 판매자로 참여하시게 된 이유가 있나요?
용주 슬아 엄마 : 굿마켓 판매자로 참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자”라는 생각 때문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어느 순간부터 아이들이 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것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경제활동을 해본다면 돈을 번다는 것은 노력이 필요하고, 돈을 사용할 때에도 값어치 있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몸으로 느끼지 않을까 생각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요?ㅋ

쏭양 : 어머님은 지난 4월에 셀러로 선정되셨지만, 아쉽게도 미뤄졌었죠~ 오래 기다리셨을 텐데, 10월 송도 굿마켓에 재참여하는 남다른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용주 슬아 엄마 : 4월에 셀러로 선정된 후 6개월이란 시간이 지났네요. 오래 기다린 시간만큼 이번 10월 굿마켓에 대한 기대도 무척 큽니다. 아이들은 벌써 디데이를 세고 있을 만큼 하루하루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이번 굿마켓에서 완판가족으로 등극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쏭양 : 이번 송도 굿마켓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은 어떤건가요?
용주 슬아 엄마 : 이번에 굿마켓에서 판매하려는 아이들 옷과 신발이 주된 물품이에요.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훌쩍 커버리잖아요. 아끼던 옷이지만 작아져서 입지 못하는 옷들에게 새 주인을 만나게 해주려고 합니다. 그리고 픽셀아트라 불리는 펄러비즈도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판매할 예정입니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판매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지만, 아이들이 직접 만든 물건을 판매하게 된다면 아이들 기억 속에 굿마켓이 더욱 뜻깊게 와 닿을 것 같아요.

쏭양 : 송도 굿마켓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용주 슬아 엄마 : 송도 굿마켓은 수익의 일부분을 기부함으로써 좋은 곳에 쓰이도록 하는 점이 정말 맘에 들어요. 이번 굿마켓이 판매의 수단보다는 좋은 물건을 나눠쓰고 기부를 통해 마음이 행복해지는 잊지못할 추억의 장이 됐음 합니다.

쏭양 : 마지막으로 굿마켓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용주 슬아 엄마 : 굿마켓은 타임머신이다^^



 


쏭양 : 안녕하세요. 송도IBD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인사 부탁드려요~
완판녀 : 안녕하세요! 완판녀를 목표로 판매 스킬을 연마 중인 서울 사는 김미나입니다^^

쏭양 : 송도 굿마켓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시나요?
완판녀 : 기부와 나눔 그리고 문화를 함께 체험하고 나누는 모두의 축제로 알고 있습니다!!

쏭양 : 송도 굿마켓 판매자를 신청하게 된 특별한 사연이 있나요?
완판녀 : 10월에 영국 친구가 한국에 방문예정인데, 스케쥴을 맞춰서 꼭 함께 참여할 예정입니다. 편한 휴양도 좋겠지만, 이렇게 한국의 멋진 문화축제를 자랑도 좀 해주고!! 함께 즐기고 싶어서요.

쏭양 : 이번 10월 굿마켓에는 판매자로 선정되셨는데요. 판매자로서 참여하는 굿마켓! 어떠신가요?
완판녀 : 우선 완전 행복합니다!! 유명세로 말로만 듣던 송도 굿마켓에 직접 참여하게 되다니요! 그런데 굉장히 핫한 아이템들이 많다고 들어서.. 팔러 갔다가 더 많이 사온다는 게 함정? 같아요~ 그래도 좋습니다!

쏭양 : 송도 굿마켓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완판녀 :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는 판매자인데요!! 요즘같이 청명하게 맑은 가을 날씨에 가족들, 남자친구 아니면 진짜 혼자라도 커피 한잔 들고 한바퀴 산책 겸 구경 오셔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꺼랍니다. 주말에 감자칩, 쇼파랑 놀지말고! 함께해요~~그날 꼭 뵈요^.~
 
쏭양 : 마지막으로 굿마켓의 매력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요?
완판녀 : 굿마켓은 설레임이다! 벌써부터 기다려져요~~

 



쏭양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정자매 : 안녕하세요, 저희는 송도에 사는 20대 정자매 입니다 !!

쏭양 : 송도 굿마켓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정자매 : 저희가 굿마켓에 대해 알게 된 건 작년부터 인데요, 참가자 신청을 받아 선정된 참여자들이 쓰던 물품을 자유롭게 팔고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는 뜻깊은 플리마켓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쏭양 : 송도 굿마켓 판매자를 신청하게 된 특별한 이유나 사연을 듣고 싶어요~ 
정자매 : 저희가 작년 9월에도 굿마켓에 참여를 했었는데 기대 이상만큼 너무나도 재미있고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사람들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저희 또한 다른 판매자분들의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Get!! 득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작년 9월 굿마켓 때 비가 오는 바람에 좀 서둘러 마켓을 정리하게 되어 안타까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좋은 물건들 많이 나누고 추억을 만들고 싶기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쏭양 : 10월 송도 굿마켓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은 어떤 건지 소개해주세요~
정자매 : 80%가 여성의류 입니다. 저희 자매가 워낙 쇼핑을 좋아하고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안 입는 옷들이 넘쳐 나는 것 같습니다. ㅠㅠ 낡은 옷들이 아닌 충동구매에 의한 것이나,, 어울리지 않아서 입지 않는 옷들,, 버리기엔 너무너무 아까운 옷들이 대부분이고 그 외에는 다양한 잡화 들이에요.
 
쏭양 : 이번 송도 굿마켓에 참여하는 소비자들. 일반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요?
정자매 : 플리마켓이 외국에서는 굉장히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사실 한국에서는 많이 활성화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서로서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굿마켓에서 득템도 하시고 다음 기회에는 참여자로서도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라요!!

쏭양 : 마지막으로 굿마켓의 매력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정자매 : 이웃과 하나되는 굿마켓!!! 은 사랑입니다 ♡

 

송도IBD 블로그에서 쏭양이 진행한 들이대는 인터뷰 두 번째, 판매자편~ 모두 저마다의 개성 있는 사연으로 이번 굿마켓에 참여하시는 것 같아요! 사연은 달라도 굿마켓을 향한 애정과 관심 그리고 나눔에 대한 예쁜 마음은 모두 같다는 것을 느꼈어요~ 모두들 바쁘신 와중에도 쏭양의 인터뷰에 친절하고 성의있게 응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그럼 우리 모두 다음 주 송도 굿마켓에서 만나요!! 

 


[지난 '굿마켓 들이대는 인터뷰 첫 번째, 송도 주민편' 이 궁금하다면?]
 
[들이대는 인터뷰 첫 번째] 다가오는 송도 굿마켓! 그 중심에 있는 송도 주민들에게 물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