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기좋은

[송도니언-W]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매력

송도국제도시 안에서 일어나는 사람 이야기, 풍경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알리기 위해 모인 12명의 블로거! 송도IBD 주부기자단 ‘송도니언-W (Woman)’의 활동은 언제나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 다양한 풍경과 멋진 건물이 있는 도시. 그렇다면, 그 아이들이 바라본 송도 국제업무단지의 모습은 어떨까요? 송도맘의 아이들인 건축가가 꿈인 우주군과 똘똘박사 브랜든의 시선을 통해 송도국제업무 단지에서의 하루를 바라 보도록 해요!

 

[송도니언-W]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매력



 


7살 우주군의 장래희망은 ‘건축가’ 입니다. 아이들 꿈은 자주 변할 법도 한데.. 벌써 1년 넘게 건축가의 꿈을 바꾸지 않고 꿋꿋이 그 꿈을 더 구체화 시켜나가고 있다지요. 우주는 커낼워크의 이곳 저곳을 둘러보면서 이런 독특한 건물은 처음 본다면서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다른 건물을 보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 니 꿈이 그러한데... ㅎㅎㅎ
 


바로 얼마 전 다녀온 송도의 스카이라인. 하늘로 쭉쭉 뻗은 높은 빌딩들이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축을 잡고 있었으며, 그 주위에는 살기 좋은 주거공간과 친환경적인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파리의 넓은 가로수길, 뉴욕 맨하튼의 센트럴파크, 조자이주 사바나를 닮은 작은 공원들, 베니스의 수로 까지 세계적인 도시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송도 IBD. 미래 건축가 우주군의 눈에 비친 송도 IBD는 어떠했을까요? 
 
서울에서 30분을 쌩쌩 달려왔더니. 탁 트인 송도국제도시의 하늘이 반갑게 맞아줍니다. 번잡한 도시의 눅눅한 공기 대신 송도의 상쾌한 바람을 맞으니 또 다른 가을이 느껴지네요.

 

송도국제도시의 중심,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는 독특한 디자인의 건물을 자주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대표 주거문화를 이끌며 탄생한 송도 포스코 더샵퍼스트월드는 2005년 분양당시 평균 청약율 8대 1 최고 청약율 259대 1을 기록했었다고 합니다.

송도국제업무단지의 중심에서 뻗어있는 네 개의 기둥 송도 포스코 더샵퍼스트월드! 단지 바로 옆에 송도센트럴파크와 해돋이공원이 펼쳐져 있고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컨벤시아, 쉐라톤인천 등 주요건물에 가장 가까이 위치한 그야말로 ‘명당자리’가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송도국제업무단지의 심장 혹은 허파로 불리는 센트럴파크 라인으로 길게 늘어선 더샵센트럴파크 1, 2. 센트럴파크의 문화와 자연을 함께 호흡할 수 있어 송도IBD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더샵센트럴파크 2는 건물외관이 독특해서 송도국제도시가 "디자인도시"라는 타이틀을 갖게 해 줄 멋진 건물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우리 미래의 건축가님께서는 어찌나 높은 빌딩을 좋아하시는지 우와~ 우와~ 탄성을 지르며 넋 놓고 바라보더군요. 맨 꼭대기 층에 가보고 싶다고... 그래서 한참을 말려야 했어요. (우주야, 여긴 63빌딩이 아니야 ㅠㅠ) 
 

 
더샵 센트럴파크1 과 그 사이로 위풍당당 우뚝 솟아있는 2개 동의 포스코건설 본사 빌딩입니다. 강남대로에서 지난해 여름 이곳 송도국제업무단지로 이사온 지 1년이 훌쩍 넘었다고 하는데요. 포스코건설 본사가 이곳 송도로 이전한 이후 송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었다고 해요.
 

 

스마트한 도시, 미래도시의 표본인 송도 IBD. 그런데 송도국제업무단지에는 높은 빌딩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고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심 속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먼저 송도국제업무지구의 심장이자 허파인 센트럴파크부터 둘러보실까요?


송도국제업무단지 3大공원 중 가장 으뜸이라고 말할 수 있는 센트럴파크.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40만㎡(약 12만평) 규모인 센트럴파크(송도중앙공원)는 물의 도시인 베네치아의 수로를 벤치마킹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연장 1.8km, 폭 최소 16m 에서 최대 110m에 이르는 거대한 수로가 한눈에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송도 포스코 더샵퍼스트월드, 쉐라톤 호텔 까지 도심의 쭉쭉 뻗은 고층건물과 함께 어우러져 마치 뉴욕에 있는 센트럴파크가 연상되네요. 산책로, 잔디밭, 5개의 인공섬이 있는 수변공간으로 꾸며진 센트럴파크. 이곳 인공수로의 물은 인천 앞바다에서 직접 끌어온 바닷물로 채워졌답니다.
 

 
두 번째로 보여드릴 도심 속 공원은 미추홀공원인데요. 이름부터가 참 독특하고 이쁘죠?

 

알고보니 미추홀의 뜻은 인천광역시 일대 고구려 시대 이름이라고 하네요. 고구려의 시조인 주몽이 유리를 태자로 삼자 온조의 형 비류가 차지한 백제 초기의 도읍지였다고요. 그 명성 그대로~ 미추홀공원의 조경과 누각에는 특별함이 있었는데요. 도심 속에서 이런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이곳 송도국제도시에 사시는 분들은 축복 받은거죠!
 

 
송도국제도시는 갯벌을 일구어 만들어낸 곳인데요. 그렇다 보니 산 혹은 언덕을 보기 힘들겠죠? 하지만 해돋이 공원에 오시면 낮은 언덕도 볼 수 있고요. 공원 전체가 자전거 도로와 조깅 트랙으로 둘러져 있어서 가볍게 운동하기에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었어요.
 
하늘을 찌르는 듯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라지만 이렇게 도심 속 오아시스가 되고 있는 멋진 공원들이 잘 형성되어 있어 진정 살기 좋은 곳이라고 손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백산맥을 형상화해서 ‘한국의 미’가 흘러 넘치는 아름답고 독특한 외관을 가진 송도컨벤시아. 미래 건축가 우주군도 이곳 컨벤시아의 건물디자인이 인상적이었는지 그 후로도 컨벤시아 이야기를 종종 하더라고요. 이 아이가 보는 눈은 좀 있나 봐요 ㅎㅎ 
 

 

마지막으로 더샵 엑스포아파트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 우주. 팍팍한 서울의 삶과는 또 다른 여유와 자유로움이 느껴졌던 송도IBD. 송도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부러움이 마구마구 솟아 올랐던 시간이었습니다.
 


집에 돌아온 우주군. 뭐 하는 지 아세요? 나중에 커서 꼭 훌륭한 건축가가 되어서 송도에서 본 것처럼 멋진 건물을 설계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벌써부터 구상 중이십니다. 우리 아이에게 멋진 꿈을 갖게 해준 송도 IBD. 부럽고 또 고맙습니다^^




 

 


 


해피로사가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의 기자단을 시작하면서 알게 된 쇼킹한 사실 한 가지!
바로 송도 IBD에 살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집들이 지원 이벤트를 실시 한다는 것이었어요.

집들이 지원 이벤트 바로 가기

송도국제업무단지 (송도IBD) 내에 살고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었고요. 집들이, 뒷풀이, 동창회, 백일, 돌잔치, 동호회 모임. 어떤 모임도 상관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만나고 싶고 보고 싶어하는 사람을 초대하면 된다고. 신청해서 당첨만 되면 행사일정~ 장소, 식사, 기념품, 기타 체험프로그램까지! 진짜 말 그대로 팍! 팍! 지원이더라고요. 일주일에 세팀만 선정하다보니 송도 외 타 지역에 사는 친구들을 많이 초대할 수록 선정확률은 더욱 높아진다고 해요.
 
너무나 궁금했던..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의 집들이 이벤트! 그런데 블로그 이웃동생이 떡하니 당첨이 되었지 뭡니까? ㅎㅎㅎ 그래서 한여름 신촌서 뭉쳤던 맥주벙개 멤버들 아이들까지 다 데리고 송도로 모이기로 했답니다. 동생네 집은 송도포스코 더샵 월드. 엄마들뿐 아니라 아이들까지 모이다 보니 장소는 집이 아닌 송도포스코 더샵 퍼스트월드 4동에 위치한 대 연회장에서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집들이 서비스 당일 일정표예요. 이런 꼼꼼함까지 ^^ 

 

우리 브랜든 엄청 설레는지 영어노래를 계속 부르며 좋아라 하더라고요 ^^

 

짠 수상택시 타러 도착! 센트럴파크를 그리 자주 오면서도 시간 애매해서 못 탔던 수상택시를 드디어 타 보게 되었네요. 엄마 아홉 명, 아이 열 명이 탄 수상택시는 바로 요 녀석. 직원 분들 너무 친절하셔서 아이들도 다 챙겨 주셨어요. 아이들은 완전 신날 뿐이고 ㅎㅎ 

아니 아니~ 이 아름다운 모습은 뭐지요? 하루가 저물어가는 풍경이 이리 아름다울 줄이야.


정말 예쁘죠? 해 뜨는 거 보러 꼭 정동진까지 갈 필요 없겠더라고요. 해지는 모습도 너무 환상적이었어요. 우리 랜든이도 신이 났답니다. 어찌나 방긋방긋 웃어주던지요.

 

즐겁게 수상택시를 탄 후, 다시 셔틀 타고 모임장소인 송도포스코 더 샵 월드의 대연회장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갈 대연회장은 64층. 63빌딩 보다 높으니 제가 대한민국에서 올라가 본 최고 고층이네요. 그리고 도착하니 우리를 맞아주는 음식냄새가 문 앞까지 ^^


이 음식은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측에서 다 준비해 주신 거랍니다. 한식과 케이터링 두 종류가 있었는데요. 동생이 심사숙고 해서 케이터링 메뉴로 결정했다네요. 아이들과 함께이다 보니 정말 굿 초이스였어요. 음식도 너무 넉넉히 해 주셔서 나중엔 다 싸 주시더라고요.

 

브랜든도 냠냠.

음식 셋팅부터 마무리까지 주최측에서 다 해 주셨는데요. 얼굴도 맘씨도 예쁜 젊은 직원 분들이 옆에 계시면서 계속 챙겨 주시더라고요. 제가 또 이런 서비스는 처음 받아 보는지라 너무 신기했어요. 손님 초대 한번 하면 준비부터 접대 마무리까지 하다 결국 몸살이 나기도 하는데 이렇게 집들이서비스를 해 주시니 송도IBD에 사시는 주부님들은 정말 행복하시겠어요.

 

식사를 어느 정도 마치고 비누 만들기 체험 시간이 있었어요. 엄청나게 뛰어 놀던 꼬맹이들 모두 제자리! 선생님 설명대로 꼬맹이들 어찌나 열심히 따라하던지요. 차례도 지켜가면서 참 예쁘더라고요 ^^

 

이런 저런 과정을 거쳐서 완성된 진져맨 비누. 스윗오렌지향과 라벤더 향 두 가지씩 만들었답니다. 


멀리 살아서 얼굴 보기 힘든 친구 동생들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게 해 준 동생, 그리고 정말 많은 준비를 완벽하게 해 주신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 주최측에도 너무 감사했답니다. 겉모습만 멋진 도시가 아니라 계획성 있게 만들어진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매력. 그 매력의 끝은 어디일지 ^^*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매력. 여러분도 느껴지시나요? 우주군처럼 많은 아이들이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자신의 예쁜 꿈을 훨훨 펼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브랜든군은 집들이 지원 이벤트를 통해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기분 좋은 모임을 가질 수 있었네요.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야겠다는 이유, 우리의 아이들의 시선으로 본 송도 국제업무단지의 모습을 통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안녕로티 2011.11.11 11:59

    진심 부러움ㅠㅠ
    집들이 이벤트가 젤 부럽고..
    저런 예쁜 건물을 매일 보며 살 수 있다는 것도 부럽고....
    송도 두 번 다녀왔는데 홀딱 반했어요ㅋㅋㅋ

    • 송도IBD 2011.11.11 15:56 신고

      안녕로티님도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사는 이웃 분이 있다면 집들이 지원 이벤트에 참여 하시라고 꼭 권유해 주세요. 12월 까지 매주 3팀을 선정하니 아직도 기회는 있답니다! 요즘 나들이하기에 날씨도 선선하니 좋은데 송도 IBD놀러 오세요 ^^

  • 다이나믹블루 2011.11.11 18:54

    아, 애기들이 너무 예뻐요. 진짜 송도 살기 좋은 도시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케이터링 서비스도 진짜 잘 준비하셨네요. 전 왜 송도에 사는 친구가 없을까요 ㅠ_ㅠ 엉엉

    • 송도IBD 2011.11.11 19:00 신고

      정말 아이들이 참 예쁘죠? 집들이 지원 이벤트는 못 참가하셔도 송도엔 이색적인 음식점들이 많으니 놀러 오세요^^

  • 달그늘 2011.11.11 23:07

    아이들은 정말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네요.
    어렸을 때는 조그만 물건도 더 커보이잖아요?
    송도의 건물들을 보면 성인을 보다 더 크고 높아보일 것 같아요. ㅎㅎ

    • 송도IBD 2011.11.11 23:29 신고

      어렸을 때 63빌딩을 올려다보며 정말 뒤로 넘어질 뻔한 적이 있어요. 63빌딩이 아니더라도 무지 높아만 보였죠. ^^* 달그늘님 말씀대로 아이들에게는 더 신기하고 멋있게 보이지 않을까요?

  • 루루 2011.11.14 10:55

    집들이 이벤트 예전에 송도 블로그 포스팅에서 본 것 같은데 그때도 부러워했던 기억이 나네요.
    점점 송도에 살고 싶다는 욕심이 생깁니다.^^
    그나저나 오늘 아침 준비하다가 라디오에서 송도IBD 광고가 나와서 어찌나 반갑던지요.
    이런 오지랖이 우습죠?^^;

    • 송도IBD 2011.11.14 12:04 신고

      송도국제도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집들이 지원 이벤트는 12월 말까지 계속 됩니다. ^^*

      송도IBD 라디오로 방송이 나가고 있지요? 라디오에서 광고를 들었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