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

[송도세계문화축제 리뷰] 지난 금요일에 송도에서 펼쳐졌던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IBD 블로그에서 맥주와 문화의 향연, 그 뜨거웠던 열기의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독일에 '옥토버페스트'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맥주축제로 유명한 '송도세계문화축제'가 있죠~ 지난 금요일(12일)부터 송도 포스코건설 사옥뒤 야외광장에서 펼쳐진 제4회 송도세계문화축제! 특히 이번 축제는 인천아시안게임 환영행사로 하이트맥주, 칭다오맥주 등 국내외 100여개에 달하는 맥주브랜드와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45억 아사아인의 축제에 맞춰 시원한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축제의 현장 속으로 송도IBD 블로그가 초대합니다.

 

 


행사 시작 전부터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는데요, 송도세계문화축제에는 고품격 감성충만을 위한 4가지 테마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맥주 브랜드와 먹거리,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는 Beer &Food Zine, 인천 유일의 지상파 방송인 경인방송이 주관하는 음악페스티벌 Entertainment Zone, 맥주를 테마로 세계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World Culture Zone. 그리고 축제에 참가한 기업 홍보관인 Biz Zone까지 볼거리 먹거리 가득했던 행사장~ 저마다 한 손에는 맥주, 한 손에는 안주를 들고 분주하게 돌아다니시더라구요!

 



Entertainment Zone에서 펼쳐진 오프닝 공연은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의 공연! '다이아'란 그룹 이름보다 우리에게 '맥도날드' 광고의 3천원송으로 더 알려져 있죠~ 악기하나 없이 화성으로 만들어내는 완벽한 하모니와 상큼한 노래들로 분위기도 급상승 했어요. 이후 간략한 개회사에 이어 축제의 개막식을 선포함과 동시에 행사장 뒤쪽에서는 음악과 함께 환상적인 불꽃쇼가 시작되었는데요, 모두 뒤를 돌아 약속이라도 한 듯 핸드폰을 들고 동영상, 사진으로 담기 바빴던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불꽃쇼가 끝난 후, 다시 Entertainment Zone의 무대는 암전인 상태~ 모두들 숨죽이고 있는 가운데 생동감 크루의 LED댄스가 펼쳐졌습니다~ 그린 빛 LED 가 번쩍번쩍~ 사람들의 환호성이 이어지고 처음 보는 공연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답니다. 쇼 비디오 쟈키 출신의 김광한 씨의 등장! 80년대로 돌아가보는 시간여행을 뮤직비디오로 경험하는 '백 투 더 에잇틴'이 진행되었구요, 본격적으로 현진영, 이은하 소향, 구창모 등의 무대로 우리의 감성을 충족시켰죠~ 이후에도 관람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송도의 밤은 뜨거웠답니다!


송도IBD 블로그에서 생생하게 들려드린 제4회 송도세계문화축제~ 어떠셨나요? 이번 축제는 20일(토)까지 이어진답니다~ 변진섭, 이용, 윤시내, 김범룡 등 80~90년대 감성을 자극할 가수들과 로맨틱펀치, 위아더나잇 슈퍼키드 등의 열정적인 무대, 그리고 매일 서브 무대에서 펼쳐지는 어쿠스틱 캠프파이어와 미니콘서트까지! 놓치지 마세요~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 새로운 축제문화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주와 문화의 향연! 송도세계문화축제에 함께 하시지 않으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