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명소

프랑스 라데팡스가 떠올라! 이국적인 느낌이 팍~!! 송도 센트럴파크 산책!

아이를 기르는 부모님이라면 아이와의 공원 나들이가 항상 휴식만은 아니란 사실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아이들이 이곳 저곳 뛰어 다니다보면 부모도 덩달아 공원을 뛰어다니기 일쑤! 그래도 넓은 공간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다는 것 때문에 아이들과 공원에 찾게 되지요. 문영이와 함께 센트럴파크를 방문한 문영이네 가족도 공원나들이가 특별했다고 하는데요. 문영맘이 치맥을 떠올리게 된 사연 함께 들어볼까요?


주말 잘 보내셨어요? 저는 오늘 피곤하다는 남편 덕분에 가까운 송도 센트럴파크를 산책했어요. 적당히 흐린 날씨 덕분에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서 시원하더라구요. 오늘은 문영이가 산책하는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주무셔서 거의 풍경 사진이 다네요. 사진감상 위주로 포스팅 올려요. ㅎㅎ


 


센트럴파크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오니 바로 보이는 카누. 저희는 문영이도 유모차에서 잘뿐더러 문영이가 좀 더 커야 탈 수 있을 것 같아서 패스~~많은 분들이 카누를 즐기시더라구요. 주차장에서 나오면 요런 풍경이 펼쳐지는데 조금 이국적이에요.

여유롭게 카누를 즐기는 시민들. 연인들도 많이 보였지만 가족단위로도 많이 타시더라구요. 문영이가 좀 더 크면 우리도 타러 오기로 남편과 약속.


공원과 공원을 이어주는 다리. 건축물에 꽤 신경 쓴 모습이에요. 건물도 그렇지만 다리도 하나하나 현대적이에요.

 

멋들어진 건물들 속으로 보이는 작은 정자와 물레방아. 송도에는 국제도시답게 이렇게 멋진 빌딩들이 많아요. 


멋진 빌딩들 사이에 고요한 센트럴파크. 도심 속의 자유랄까요. 잠시 파리의 라데팡스를 떠올렸어요. 벌써 파리 다녀온 지 8년 전인데 그때 보고 신선한 충격이었는데... 우리나라도 많이 발전했어요. 이렇게 멋지다니! 

 

프랑스의 계획도시 라데팡스(La Defense)는?


파리의 중심부에서 서부로 6km 떨어진 상업시설과 주거시설로 이루어진 계획도시. 대표적인 건축물인 신개선문 '라 그랑드 아르슈(La Grande Arche)'는 콩코드 광장과 일직선으로 연결돼, 에투알 개선문과 카루젤 개선문과 일직선으로 계획됐다. 아름다운 건축물과 조형물로 가득한 라데팡스는 지하철과 버스는 모두 지하로만 통과하고, 지상은 오로지 보행자만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이미지 출처 : 플리커 Anand Petrus>


날씨가 좀 흐려서 사진 색감이 다 예쁘지 않아요. ㅠㅠ 하지만 산책하기는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남편과 이제 자주 오기로 약속했지요. 특히 한여름 밤에 문영이 꼭 재워서 유모차 끌고 벤치에서 맥주 마시기로 약속했답니다.ㅋㅋ


 

공원을 거닐다 보니 사슴도 보여요. 참 평화로운 도심 속 공원이죠?

  

정자에서 바라본 물레방아. 한 가족이 카누를 타고 있네요.

 

센트럴파크 오는 차 안에서부터 주무시기 시작해서 산책하는 한시간 동안 내내 주무시고, 공원에서 나와 외식하러 갈 때까지 내내 주무신 녀석. 아주아주 기특하고 대견하고 예뻐 죽겠어!!!! ♡

 

아드님 주무시니까 이렇게 편하게 앉아 도도하게 사진도 찍어보고 ... ㅋ 치킨 한 마리랑 맥주 사올 걸 완전 후회했어요. ㅋㅋ 


아이가 이렇게 푹 잠을 자는 것만으로도 부모에게 힐링의 시간이 된다는 사실! 아이가 적절한 타이밍에 잠드는 것만으로도 효자소리 들을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치맥을 함께하진 못했지만 탁 트인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낸 문영이네 가족의 이야기를 함께했습니다. 프랑스의 국제도시 '라데팡스'가 생각나게 하는 송도국제도시! 그리고 카누 등 수상 스포츠로 센트럴파크를 여유롭게 들기는 사람들의 모습! 이번 주말 이런 센트럴파크의 여유를 즐길 분들은 송도국제도시로 놀러 오세요~!!   

 문영맘님의 블로그 http://bubble131.blog.me/189817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