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문화

[송도IBD] 연도 날리고, 팽이도 돌리고, 엿도 먹고~ 해돋이 공원에서 즐기는 추억의 시간!


달 밝은 밤에 소원도 빌고, 부럼도 깨무는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 2월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답니다. 정월대보름을 기념하기 위해 송도 해돋이 공원에서 민속문화 체험 행사를 통해, 18종의 민속문화 및 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즐겁게 맛있는 것도 먹고, 부럼도 깨물고, 민속놀이도 즐겼답니다. 2월 23일(토) 정월대보름 하루 전날, 송도 해돋이 공원의 모습은 어땠는지 송도IBD 매거진 블로그와 함께 가보시죠~!


민속문화 행사가 열린 장소는 바로 송도 해돋이 공원 분수광장!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 및 송도국제도시에 사는 외국인까지 참여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어요~ ^^ 송도 해돋이 공원은 더샵 퍼스트 월드 옆에 있는 공원인데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동산, 연못, 음악분수 등이 있는 생태공원이랍니다.


짠~ 해돋이 공원 분수광장에 들어섰습니다. 행사장 한 켠에서 투호 놀이를 즐기는 외국인 부부와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투호 던지는 재미에 푹~ 빠진 듯 연신 투호를 꺼내서 쏙~ 쏙~ 던지더라구요. 고사리 같은 손으로 투호를 던지는 모습이 참 귀여웠답니다.


민속문화 체험 행사에서는 연을 직접 만들고, 날려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는데요. 바람이 쌩~ 쌩~ 불어서인지 연도 멋지게 훨훨 날아다니더라구요. ^^


행사장 가운데에서는 달빛소원문 쓰기 행사도 이루어졌는데요. 참여하신 분들은 각자의 염원을 종이에 꼼꼼히 적어서 짚에 꼼꼼히 묶어놓았답니다.


아이들도 자신의 소원을 담은 종이를 짚단에 꼼꼼히 묶어놓았어요~ ^^


아빠와 함께하는 민속줄넘기의 즐거움 또한 빼놓을 수 없죠~ 1등을 하기 위해 하늘 높이 뛰어오르는 아빠와 아들의 모습도 무척 정겨운 모습이었답니다.


민속문화 체험 행사에서 전통 혼례를 빼놓을 수 없겠죠? 고운 전통 혼례복을 차려입고, 혼례상과 함께 전통 혼례의 의미에 대해 되새기는 것도 무척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행사에서는 먹을 것을 빼놓을 수 없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민속놀이도 배를 채워야 즐거운 법~ 가래떡 구워먹기 코너에는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몰려 옛날 가래떡을 맛보는 즐거움을 누렸답니다.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매력이 있는 송도 해돋이 공원 민속문화 체험 행사! 여러분도 내년에는 꼭~ 참여해보세요~


송도 해돋이 공원에서 열린 민속문화 체험 행사를 사진 중심으로 만나보셨는데요. ^^ 이렇듯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즐겁고 아기자기한 행사들이 수시로 열린답니다.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