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문화

[공모전 추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증샷 찍었다면? ‘트라이포토’ 사진 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송도IBD의 독특한 명소! 트라이볼을 알고 계시나요? 위 사진에 나온 모습처럼 마치 사발 3개를 이어놓은 듯한 매력적인 겉모습의 트라이볼은 독특한 외관 덕분에 CF,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영상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가수 '비'의 '널 붙잡을 노래'나 오렌지캬라멜의 '방콕시티' 뮤직비디오가 바로 이 곳에서 촬영되기도 했죠. ^^ 바로 이 트라이볼이 11월 23일 재개관하면서 문화, 전시를 아우르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11월 23일과 24일에는 재개관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트라이볼 문화 페스티벌을 열기도 했답니다.


송도국제도시 속에서 문화를 즐기다 - Dream! Dance! Talk! 페스티벌!

재개관한 이래로 마술 공연이나 체험 캠프 등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트라이볼. 이번에는 송도국제도시와 트라이볼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을 열고 있어요. 송도국제도시에 나들이 가서 인증샷 찍으신 분, 트라이볼을 배경으로 기념 사진 남기신 분들은 모두 주목할만한 공모전이랍니다. 사진 공모전의 이름은 '트라이포토전'인데요.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지난 10월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 이후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송도국제도시. 바로 이런 송도국제도시의 변화상을 담고,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트라이볼을 촬영하는 것이 이번 '트라이 포토전'의 공모 주제랍니다. 공모 주제를 자세히 살펴보면 'T(Tradition) - 인천의 과거 도시 풍경과 일상의 모습', 'R(Reflection) 국제환경도시 송도의 변천사', 'I(Inspiration) - 트라이볼을 배경 및 주제로 촬영한 사진'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들이 가능해요~


'트라이 포토전'의 공모기간은 1월 7일부터 1월 31일까지인데요. 참여 자격에는 제한이 없어요. 단 '트라이 포토전'에 내놓을 수 있는 사진은 1인당 최대 3점까지 가능하며, 원본파일 제출해야만 한답니다. 제출방법은 1단계 온라인접수와 2단계 방문접수로 나뉘어 있는데, 반드시 1,2단계를 모두 접수해야만 트라이 포토전 공모에 참여된 것으로 인정받는다고 해요.


인천의 변천사와 송도국제도시의 아름다운 모습, 그리고 트라이볼에 대한 애착이 가득하신 분들은 한 번 쯤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


*트라이 포토전 사진 공모


1. 공모주제 : 인천 600년, 국제환경도시 송도, 트라이볼

2. 공모대상 : 누구나 참여가능

3. 공모기간 : 1월 7일 ~ 1월 31일 저녁 11시까지

4. 문의 : 032-760-1013, onjul2@ifac.or.kr (이주연 큐레이터)


인천아트플랫폼 트라이 포토전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