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명소

[송도IBD의 맛있는 식탁] 건강하고 맛있는 브런치~! 유기농 브런치 레스토랑 ‘브런치 바자’

<송도IBD의 맛있는 식탁> 코너는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맛있는 맛집들을 발굴해 이웃 분들에게 알려 드리는 코너입니다. 오늘은 '힘세고 건강한 아침'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유기농 음식을 구입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카페 '브런치 바자(Brunch Bazaar)'입니다. 유럽 시장의 활기차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브런치 바자. 브런치 바자로 함께 가보실까요?




송도 센트럴파크몰 2층에 있는 브런치 바자. 브런치 바자는 빵집과 식료품점, 브런치 레스토랑이 한 곳에 모인 복합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입간판에서도 볼 수 있듯이 빵, 브런치, 피자, 파스타, 와플 등 다양한 음식들을 유기농으로 맛볼 수 있는 점이 독특하답니다. 브런치 바자 매장은 넓은 공간에 햇살을 받는 듯 따뜻한 조명과 아기자기하게 놓아둔 다양한 물건들로 마치 유럽풍의 시장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요.


깔끔하면서 유럽의 시장과 같은 인테리어로 구성된 브런치 바자의 모습이 느껴지시나요?


실내를 둘러보니 넓은 공간에 다양한 음식들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반기고 있어요. 브런치 바자는 크게 4개의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유기농 빵을 구입할 수 있는 브레드 코너, 샐러드, 샌드위치, 주스를 테이크 아웃할 수 있는 델리 코너, 차나 접시를 구입할 수 있는 코너, 그리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나뉘어 있답니다.


‘브런치 바자’ 한 켠에 있는 차와 컵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기자기한 컵들과 고풍스런 차(Tea)들이 종류별로 배치되어 있어 컵이나 차(Tea)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좋아요~


울타리와 흰색 철제 구조물로 분리된 공간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작은 식당 역할을 하는데요. 창가 바로 옆이라서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브런치 바자의 멋진 풍경을 뒤로 하고 자리에 앉았어요. 브런치 카페 전문점에 왔으니 브런치는 어떤 맛일지 먹어봐야겠죠? 브런치 바자의 브런치 메뉴는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이름도 독특해요.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 커플의 이름을 본딴 '브란젤리나 모닝'과 축구스타 베컴의 아내인 '빅토리아 베컴'의 이름을 본딴 V.B.P 등 신기한 메뉴들이 있어요. 일단 V.B.P를 주문하고 킹 크랩 크림 파스타도 함께 주문했답니다.

V.B.P 브런치가 나왔어요. 잘 차려진 브런치를 보니 VIP가 된 느낌이... 감자 색깔 보이시죠? 보기만 해도 아삭아삭해보이는 감자 튀김과 검정색의 먹물 치아바타, 소세지, 그리고 신선한 샐러드가 어우러져 푸짐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검정색의 먹물 치아바타는 아침마다 구워내므로 쫄깃쫄깃하고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적당히 달달한 맛이 일품이었던 단호박 수프. 브런치 바자는 유기농 밀가루와 과일 등으로 최상급 재료를 사용하기에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유지하고 있어요. 음식 맛도 각각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담백한 편이랍니다.


킹 크랩 크림 파스타도 함께 나왔답니다. 굵은 면발이지만 면발에도 소스가 잘 스며들어 입에 쫀득쫀득하게 감기는 맛이 좋은 파스타랍니다.새우는 탱글탱글하면서도 씹히는 감촉이 좋으며, 크림 소스는 입에 촥~촥~ 달라붙는답니다.


유기농 음식들을 다양하게 둘러보고, 테이크 아웃하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곳. 유럽풍의 자유로운 도시 분위기를 느끼며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 싶으실 땐 브런치 바자가 제격이랍니다.



브런치 바자의 사장님과 유신욱 쉐프님께 몇 가지 질문을 드렸어요.


Q. ‘브런치 바자’는 무슨 뜻인가요? 오가닉 브런치 카페를 여시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A. ‘bazar’는 프랑스어로 온갖 가게가 늘어져 있는 상점가를 의미해요. 저희 가게를 방문하시는 손님들께 마치 유럽의 도시에서 쇼핑하는 듯한 활기찬 분위기를 선사해 드리고 싶어 브런치 바자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오직 브런치 바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요리와 디저트들과 함께라면 기쁨은 배가 되겠죠? 제가 애기 엄마이다 보니 외식을 하면서 죄책감을 느낄 때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우리 가족을 위한 음식을 만든다'는 자세로 최상급 유기농 재료를 엄선하여 손님들께 늘 기분 좋은 힐링 푸드를 제공하고자 브런치 바자를 열게 되었죠.
 
Q. 실내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유럽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 혹시 어떤 곳에서 영감을 받으신 건가요?
A.
브런치 바자는 꽤 오랜 시간 구상을 한 작품과도 같은 공간이에요. 저희 매장은 프랑스 리옹에 열리는 시장의 느낌을 기반으로 내 집에서 식사한다는 느낌을 갖도록 중앙에 집을 만들었습니다. 빈티지한 느낌과 함께 공간을 여러 곳으로 나누어 다른 사람에게 방해 받지 않게 테이블 간 간격도 넓게 구성했고요.


저희 매장은 크게 유기농 밀가루,설탕, 유정란을 이용하여 만드는 브레드 코너와 각종 샐러드, 샌드위치, 생과일 주스 등 주문 즉시 만들어져 테이크 아웃이 가능하게 만들어진 델리 코너, 마리아쥬 프레르 티나 접시류 등을 구매하실 수 있는 코너로 각각 세가지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식사를 하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식사를 하시고 저녁에 드실 샐러드나 피자 등을 주문해서 가져가실 수도 있고요, 요즘 유행하는 레스토랑과 델리를 결합한 복합 문화 공간이라고나 할까요?
 
Q. 오픈한 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았다고 들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송도국제도시, 그중에서도 커낼워크에서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느끼신 점이 있나요?
A.
송도신도시는 이미 국제 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있어요. 그래서 매우 다양한 기호가 있으며, 이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서 만족시켜 드리는 것이 저희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낼워크 상가는 아직 매장이 들어서고 있는 중이다 보니, 처음에는 브런치 바자 같은 곳이 있는 줄 모르는 손님들도 많으셨어요. 하지만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기쁘게 생각해요.


송도는 외국에서 생활을 하다 오신 분들도 많고, 채드윅 국제학교가 가까이에 있어서 채드윅 국제학교 관계자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어요. 이제 곧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이 들어서는 아이타워(I-TOWER)도 근처에 있어 더욱 많은 발전 가능성을 보고 있답니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새롭게 개발되는 구역이다 보니, 그에 걸맞는 서비스와 송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디저트, 마카롱, 유기농 브레드를 맛보실 수 있도록 노력중이랍니다.
 
Q. 브런치를 찾아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로 찾는 고객은 어떤 분들인가요? 아울러 인기 있는 메뉴와 처음 오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저희 매장은 다양한 고객께서 찾아주세요. 점심에는 자리가 꽉 찰 정도랍니다.ㅎㅎ 오시는 분들은 주로 20대부터 50대까지의 여성분들이며 사교 및 정보 교류를 위한 모임 장소로 애용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메뉴에 대해 말씀드리면 저희 매장 이름처럼 브런치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샐러드, 피자, 파스타, 함박스테이크 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브런치 세트는 커피와 스프가 포함되며 치아바타, 계란 오믈렛, 감자튀김, 샐러드, 감자 그라탕을 한 접시에 드실 수 있는 이점 이 있어요. 그래서 총 다섯 가지로 이루어진 브런치 세트를 가장 많이 찾아주세요.(브란젤리나 모닝. 에그베네딕트 스타일의 마담파리스,빅토리아 베컴 플레이트, 와플/팬케익 플래터)


그 외에도 24시간 끓여낸 소스로 만든 킹 크랩 파스타, 100% 최고급 한우로 천 번 이상 치대서 만들어진 함박 스테이크, 불맛을 낸 BBQ 샐러드가 추천 메뉴랍니다. 저녁 시간에는 가족을 위한 패밀리 세트와 코스 디너(연어, 한우스테이크), 기네스 무제한 이용권 등이 있어 가족과 연인 고객이 많이 찾아주세요. 매일 만드는 치아바타와 주문 즉시 만들어지는 샌드위치, 피자, 햄버거, 오가닉키즈플래터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제공한답니다. 식사 후엔 디저트도 직접 골라서 드실 수 있어요.
 
Q. ‘브런치 바자’만의 특별함을 한 단어 혹은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A. 'the difference is spreading, this is it with it as it is '


저희 매장 곳곳에 붙어있는 포스터 이기도 합니다.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 최상의 맛을 끌어내 특별한 맛을 전하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유니크하고 독창적인 공간으로 최상의 맛과 멋을 전달하는 공간이 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송도IBD 블로그를 통해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송도국제도시는 발전 가능성이 무한히 높은 지역이고, 이런 높은 수준에 걸맞는 요식업 매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저희 브런치 바자가 그 첫 발자국을 남기는 매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먹으면서 맛있지만 건강을 해칠 염려 없이, 먹으면서도 먹고나서도 기분 좋고, 또 찾고 싶은 그런 매장이 되고 싶습니다. 


송도 유기농 브런치 레스토랑 ‘브런치 바자’
 
전화번호 : 032-859-8808
영업시간 : 오전 9:00 ~ 오후 10:00(금,토 오후 11시까지 운영)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동 23-3 센트럴파크 1상가 E동 203호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brunchbazarsd





유기농 브런치 카페라는 컨셉에 걸맞게 편안한 브런치와 음식을 제공하는 브런치 바자.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꼼꼼하고 친절한 서비스와 전체적으로 질이 높은 음식들 덕분에 더욱 가고 싶어지는 그 곳. 브런치 바자에서 한 낮의 여유를 즐기면서 브런치 데이트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