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기좋은/주거생활

[송도IBD 집들이 시즌2] 송도국제도시에서 맞이한 집들이! 행복이 몽실몽실 피어나요!



송도IBD 주민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송도IBD 집들이 시즌2! 맛있는 식사는 물론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그리고 송도IBD 수상 관광까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누릴 수 있어요! 이번엔 또 어떤 분들이 송도IBD 집들이 시즌2에 즐겁게 참여하셨을까요? 10월에 진행되었던 송도IBD 집들이 시즌2 이야기, 함께 보시죠~^^


 



살면서 가장 많이 하는 이야기 중 하나는 무엇일까요? 바로, ‘언제 한번 밥 먹자~’ 혹은 ‘언제 한번 만나자~’는 이야기일텐데요. 여러 사정이 생기다 보면, ‘언제 한번’ 만나자는 약속을 잡고도 지나치는 경우가 생기죠. 요즘은 가족이나 친지도 떨어져 살다 보면 얼굴 보기 쉽지 않아서 ‘언제 한번~’ 이라는 말을 자주 쓰게 되는 것 같네요.^^


송도IBD 집들이 행사를 신청하신 구**님은 이렇듯 자주 보기 어려운 가족과 친지를 오랜만에 만나기 위해 집들이 행사에 참여해 주셨답니다. 구**님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게 쉽지 않아, 집들이 행사로 가족끼리 즐겁게 식사도 하고 송도 구경도 하는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라고 신청 소감을 밝히셨어요.


집들이는 뭐니뭐니 해도 왁자지껄하게 떠들며 먹는 밥이 제 맛 아니겠어요? 맛있는 음식도 먹고,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도 들어봅니다. ‘어머 너 살 빠졌다 얘~’, ‘애기가 참 귀엽게 컸구나~’ 오고 가는 대화 속에 궁금했던 가족 소식들이 술술~ 흘러나와요. 꼬꼬마 애기들의 재롱에 웃음이 빵~ 터지기도 하며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냈어요.^^


맛있게 밥을 먹었으니, 뱃속도 든든하겠다! 집들이 행사의 꽃인 수상 택시를 즐겨봐야겠죠? 커다란 ‘유람선’과는 또 다른 느낌의 수상 택시에 살짝 긴장도 하고, 어떤 풍경이 펼쳐질지 기대도 잔뜩 품어봅니다. 


사방이 탁 트인 수상 택시 안에서 경치를 느긋하게 즐기는 이 맛! 언제 느껴보겠어요? 폰으로 사진도 열심히 찍고, 뱃머리에 나와서 눈 앞에 펼쳐지는 송도국제도시의 경치에 흠뻑 빠져보기도 해요.


가족과 친지가 함께 했던 시간은 이렇게 송도국제도시의 풍경과 함께 소중한 기억으로 남겨집니다.


송도IBD 집들이 행사로 남겨진 추억들.  구**님은 자주 보기 어려운 가족과 친지를 송도IBD 집들이 행사를 통해 만날 수 있었다며, 무척 즐거워하셨답니다. ‘언제 한번’ 만나자는 약속!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웃음 가득한 일상이 됩니다.^^


서**님께 이번 집들이 행사는 아주 특별하답니다. 올해 칠순을 맞이하신 시어머니께 기억에 남을 만한 좋은 추억을 선물해드리고자 송도IBD 집들이 행사를 신청하셨기 때문이죠.^^ 서**님은 ‘그동안 시부모님이 자식들을 위해 고생을 많이 하셔서 칠순 잔치상을 직접 차려드리고 싶지만, 출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집들이 행사를 신청하게 되셨다고 해요.


칠순 잔치라 많은 친지들이 방문하시다 보니 음식도 푸짐하게 차려졌어요.


‘축 칠순’이라는 글자가 선명한 떡 케이크도 상 위에 놓여 있네요.^^


고생하신 부모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촛불에 불을 붙입니다. 시어머니께서는 생신 축하 노래를 함께 부르다 너무 즐거우셨는지 빵~ 터지셨어요!


맛나게 음식을 먹으며 오손도손 재미있는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웃음도 지어봐요!


밥을 다 먹었으니 이제 문화 행사를 즐겨볼까요? 서**님께서 선택하신 체험 프로그램은 ‘액자 만들기’랍니다. 네모 반듯한 작은 액자를 앞에 두고, 어떻게 만드는지 귀를 쫑긋~ 세우고 들어봅니다. 액자를 한 땀~ 한 땀~ 수놓아 만드는 장인의 심정으로 열심히 참여했어요. 행여나 칠이 조금이라도 덜 될까봐  꼼꼼하게 칠하는 센스~


액자 만들기가 끝났으니 수상 택시를 타러 가야겠죠? 창가 풍경을 보니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시어머니께서 노래를 부르고 싶으셨는지, 어느새 마이크를 들고 계시네요.^^ 시어머니의 18번 애창곡과 함께 수상 택시는 어느덧 노래방 분위기로 변!신! 어르신들도 흥에 겨우신 듯, 덩실~덩실~ 춤을 추세요. 이렇게 송도국제도시에서의 따뜻한 기억이 또 하나 피어오릅니다.


서**님은 이번 집들이 행사를 통해 ‘시어머니께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무척 기쁘셨다고 해요. 그동안 뒷바라지를 하시느라 고생하신 시부모님께 아주 특별한 추억을 남겨드릴 수 있어 뿌듯한 마음이라고 합니다. 서**님, 행복이 몽실몽실 피어나는 집들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늘 즐거움이 가득한 송도IBD 집들이 시즌2! 맛있는 식사는 물론 톡톡 튀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멋진 수상 택시 관광까지 소중한 사람들과 몽땅 누릴 수 있어요. 즐거움과 기쁨이 가득한 송도IBD 집들이 시즌2는 쭈욱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