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명소

[송도IBD] 센티멘탈한 가을! 모태솔로가 사색에 잠기기 좋은 고즈넉한 여행지 추천!


모태솔로 오나미씨가 강추하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어요. 가을만 되면 옆구리가 시리고, 누군가 곁에 있어야 될 것만 같은 오묘한 기분이 들죠. 하지만 '외로우면 지는 거'에요~ 심리학자 프로이트가 빙의된 것 마냥 '인간의 내면'에 대해 집요하고 학구적으로 탐구하는 모태솔로라면, 생각이 풍요로워지는 가을을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죠. 그런 의미에서 생각을 방해 받지 않고, 혼자서 산책할 수 있는 조용하고 고즈넉한 장소들을 몇 군데 추천해 드릴까 해요. 송도IBD와 함께 모태솔로만의 멋진 사색 공간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사진 출처 : 산돼지님의 블로그

위 사진을 보면 어떤 기분이 드시나요? 푸른 잔디가 드넓게 펼쳐진 곳처럼 보이시나요? 하지만 여기에는 영화 '식스센스'급의 반전이 숨어 있답니다. 저기 보이는 녹색 잔디밭은 실제로는 커다란 연못이며, 연못 위에 수생 식물과 물이끼가 가득 차 있어서 잔디밭처럼 보이는 것이죠.^^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나올 만한 풍경을 자랑하는 이 곳은 바로 경남 함안에 위치한 '무진정'이라는 곳이에요. 연못 가운데 있는 정자인 영송루와 옹기종기 심어져 있는 나무, 그리고 녹색 식물로 가득차 있는 연못의 풍경이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죠.


사진 출처 : 산돼지님의 블로그

연못 가운데 있는 영송루는 '사람을 맞이하고 보내는 곳'이라고 해요. 모태솔로 답게 혼자 연못 가운데의 영송루에 앉아서, 녹음이 우거진 무진정의 풍경을 감상하며 사색에 빠져보세요. 그동안 놀이 공원이나 유명한 여행지에서 다른 사람의 시선은 아랑곳하지 않는 커플들의 만행에 지치셨죠? 조용하고 운치있는 함안정으로 혼자 오세요~ 혼자 오면 별이 다섯개~인 경치를 흠뻑 만끽하실 수 있어요.^^


사진 출처 : 파도님의 포토갤러리

비루한 몸매이지만 마음 만큼은 '이병헌', '한효주'인 모태솔로들이 왕과 왕비가 된 느낌으로 사색에 빠져보고 싶다면? 창덕궁 후원이 바로 잇 플레이스~ 창덕궁 후원은 창덕궁 북쪽에 있는 궁중 정원으로, 조선 시대 임금의 산책지였던 곳이죠. 아무래도 임금이 사색에 빠질 때마다 자주 거닐었던 곳이다 보니, 왕이 만족할 정도로 빼어난 풍경을 갖추고 있다는게 장점!! 다양한 꽃, 나무, 개울이 어우러져 아름다우면서도 고즈넉한 매력을 간직한 명소라고 할 수 있죠.^^


사진 출처 : 조경수 커뮤니티

창덕궁 후원에는 주합루, 영화당 등 여러 개의 정자와 연못이 갖추어져 있고, 수백종의 꽃과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화려한 경치를 깨끗하게, 맑게 감상할 수 있어요. 1997년에 창덕궁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정도의 경치를 갖추고 있으니 그 아름다움과 매력은 익히 아시겠죠?^^ 가을철에는 창덕궁 후원으로 살포시 나들이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사진 출처 : 허브비치님의 블로그

제주 의자 마을은 원래 아홉굿 마을이라고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이에요. 하지만 이 곳이 의자 마을로 불리게 된 이유는 모양이 제각각인 의자들이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죠. 원래 제주 아홉굿 마을은 평범한 마을이었지만 천 개의 의자 이름을 인터넷으로 공모하고, 공모된 내용을 바탕으로 천 개의 의자를 만들어 마을에 배치함으로써 의자 마을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어요.


사진 출처 : 녹색희망님의 블로그

아홉굿 마을의 옛 지명은 '서세미'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물 맛이 너무 좋아서 생각에 잠긴다는 의미라고 해요.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의자도 많이 있고, 독특한 느낌의 의자들도 많아서, 다양한 의자에 앉아 사색에 잠기기에 적당한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세미'라는 마을의 지명처럼 제주의 깨끗한 물을 마시면서 사색에 잠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 출처 : 롤패님의 블로그

36.5도의 생체 난로는 우리에게 사치일 뿐이에요. 모태솔로라면 산책도 홀로 다녀야 하는 법! 송도IBD에도 고즈넉하게 사색에 잠길 수 있는 공간이 당연히 있죠.^^ 바로 송도 센트럴 파크 산책로랍니다.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에 있으며, 물길을 따라 천천히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죠. 송도 센트럴 파크 주변을 따라 서있는 다양한 랜드마크 건물들의 풍경과 녹음이 우거진 길을 따라 걷다보면 '솔로의 즐거움이란 이런 것이구나~'라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지도 몰라요~^^


사진 출처 : 한국엠아이씨


송도 센트럴 파크에서 바라본 풍경이에요. 부드럽게 뻗어있는 물길과 주변의 산책로, 그리고 아름답게 지어져 있는 주변 건물들의 조화가 느껴지시나요? 모태솔로라면 송도 센트럴 파크를 따라 쭉 뻗어있는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시면서 사랑과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커플들이 서로 즐기고 있을 때, 솔로는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고 하죠~ 전국 각지에 숨어 있는 멋진 사색의 명소들을 탐방해 보시면서 솔로의 의미와 앞으로의 삶에 대해 철학적인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5분이면 사람이 자기 생각을 바꾸기 충분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가을철 작은 시간 투자로 고독함을 풍족하게 가꿀 줄 아는 멋진 솔로가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