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문화

[2012 송도세계문화축제] 맥주와 문화의 만남, 나는 송도IBD 센트럴파크로 간다! - 송도세계문화축제 현장 이야기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2012 송도세계문화축제가 8월 23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맥주, 문화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지요. 전세계 100대 맥주들과 500여 뮤지션이 총출동할 2012 송도세계문화축제! 송도IBD 블로그에서도 놓칠 수 없어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폴 포츠가 메인 공연으로 나온 날이었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가 보시죠!






2012 제2회 송도세계문화축제! 너무 기대를 한 나머지 행사장이 열리는 오후 6시보다 한참이나 일찍 도착을 했습니다. 아직 하늘이 어두워질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센트럴파크에 미리 오셔서 대기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씽씽~ 파티보트를 타는 아이들이 보이네요. 이 뿐인가요? 카누와 수상자전거 등을 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니 '여기가 진정 도심 공원 한복판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즐거워하며 타는 모습에 덩달아 흐뭇해지더군요.



센트럴파크 안에 있는 카페 우토리에도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조금 흐리지만 시원해 테라스에 옹기종기 모여 바람을 만끽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 좋죠 :)



언제 봐도 멋진 이 풍경. 센트럴파크를 낀 센트럴파크1과 2의 모습입니다. 송도IBD의 상징이라고 할 만큼 많은 분들이 센트럴파크를 방문하시면 이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더라고요. 송도세계문화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밤이 되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그래서 시계를 빨리 돌려봤습니다. 쓩~



다시 쓩~ 어떤가요? 밤의 모습이 정말 멋지죠? 송도세계문화축제 부스가 많다보니 중앙이 번쩍번쩍하네요! 인천 지상파 방송인 경인방송이 주관하는 음악 페스티벌존인 'Entertainment Zone'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전세계 맥주와 전통 먹거리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Beer&Food Zone', 세계의 전통 맥주와 전통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World Culture Zone', 기업 홍보관인 'Biz Zone'이 펼쳐져 있습니다. 꼼꼼히 보시려면 일찍 와서 체험존에서 체험하시고 먹거리를 챙긴 다음 여유롭게 공연을 보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캐리커쳐를 그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뒷모습을 보니 마치 커플인 것 같군요. 그림이 어떻게 완성 되었을지 뒤에 가서 슬쩍 보고 싶은데요?



세계 맥주 종류와 도수 등을 알 수 있는 꼼꼼한 설명! 이 밖에도 정말 많은 맥주에 대한 교육 자료가 있었답니다. 발효 숙성, 효모를 넣고 공정하기까지의 맥주 제조 과정이나 맥주의 역사들까지도요. 특히 맥주 마니아들은 놓쳐서는 안되겠네요! 공부가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맥주에 대해서 알아본다고 생각하니 더욱 재미있게 맥주에 대한 정보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맥주잔이 참 예쁘죠? 하나 가지고 싶을 정도로 탐나는 맥주잔들이 참 많았습니다. 종류도 다양했지요. 도자기 공예, 금속 공예, 유리 공예 맥주잔까지! 또한 맥주가 들어가는 유리병이나 페트병, 캔을 제조하는 과정들도 볼 수 있지요.



이 곳은 IFEZ 홍보관입니다. 송도IBD의 랜드마크인 동북아트레이드센터 사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보이네요. 웃는 모습이 참 예쁘시죠? 여러분도 송도세계문화축제에 방문하신다면 IFEZ관을 찾아 이런 저런 도시의 이야기들을 들어보시고, 사진도 찍어보세요!



아니, 세계에 이렇게 많은 맥주가 있단 말이야? 할 정도로 세계 맥주들이 빽빽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어떠신가요. 평소에 바에 가면 마시는 맥주들이 간간이 보이시나요?



시원한 맥주에 멋진 공연, 생각만해도 짜릿해지지 않으세요? 송도세계문화축제의 입장료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1인 1잔 무료 행사를 하는 곳도 많고요. 그 이상은 필요한 만큼 티켓을 구매해 공연을 즐기시면 되지요.



맥주에 먹거리들이 빠지면 섭섭하죠! 닭꼬치, 소세지, 육포 등의 안주 판매대도 있으니 출출하시다면 이용해보세요. 아휴.. 침이 고이네요!



공연은 오후 7시부터 시작됩니다. 행사 때는 많은 인원으로 혼잡할 수 있으니 안전하게 자리에 앉아 공연을 즐겨주세요. 10명 이상의 단체는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송도세계문화축제 측에 문의해보세요.


두구두구두구두구... 드디어 폴포츠가 나왔습니다! 45인조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무대에 등장했네요. 어찌나 음악이 멋지던지 맥주를 마시던 사람들도 잠시 폴포츠가 부르는 노래에 빠져 여름 밤의 낭만을 즐겼습니다. 폴포츠 최고예요!



맥주가 조금 안 맞으시는 분들은 이렇게 스텐딩 바에서 칵테일이나 와인을 마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막걸리 같은 전통 술도 판매하니 행사장을 충분히 둘러보시고 선택해보세요.



아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도 타고 싶다고 주장하고 싶지만... 내려 앉겠죠? 예전에 백원 주고 타던 기억을 떠올리면서 아이들을 바라봅니다. 역시 아이들은 아이들인가봐요. 여전히 즐거워하네요.



이렇게 하루가 저물어갑니다. 밤엔 DJ 댄스파티와 영화 상영이 이루어지니 집이 멀지 않다면 늦게까지 행사를 즐기셔도 좋겠네요.


송도세계문화축제는 태풍의 영향으로 8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행사일정이 부득이하게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대신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9월 1일부터 재개하여 9월 7일까지 연장했다고 하니 기간 내에 센트럴파크에 꼭 방문해보세요. 참 잘 어울리는 조합, 맥주와 축제 그리고 음악. 그 안에서 여러분들이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2012 송도세계문화축제

기간: 8월 23일~9월 7일 (8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행사는 태풍의 영향으로 취소)

시간: 오후 6시 부터(공연 시간은 오후 7시부터)
장소: 송도IBD 센트럴파크 특설행사장
문의: 032-830-0603
블로그: http://blog.naver.com/songdobe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