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명소

[송도IBD] 우리 가족의 행복한 여름 이야기! 센트럴파크에서 꼬마 뱃사공도 되어보고 왕산해수욕장에서 모래 놀이도 척척~

 

<송도IBD 매거진 블로그>에서는 송도IBD '블로그피플'이라는 코너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과 문화 등 송도IBD의 생생한 모습들이 담겨있는 블로그를 하나하나 찾아 소개해드리는 코너지요! 오늘은 하늘색꿈님 가족의 여유로운 하루 휴가를 함께 따라가 보았습니다. 여기가 우리나라인지 외국인지 헷갈릴 정도로 멋진 도시, 송도IBD에서 카누도 즐기고 북적이지 않는 해수욕장에서 모래놀이도 하고! 궁금하시죠?
 



 

얼마전 꼼지아빠 야유회로 송도국제도시를 다녀왔어요~ 송도국제도시, 예전에 청약장면을 티비로 본적이 있는데 어마어마한 인파에 송도국제도시 청약당첨은 거의 로또수준이었는데 막상 송도국제도시가 거의 완성되니 뷰는 너무나도 멋진데 사람이 없다는 것이 정말 안타깝더라구요. 조금만 더 서울이나 중심 도시와의 근접성과 교통이 좋았다면... 하는 아쉬움도 남네요! 각설하고...

 

 

송도국제도시, 너무나도 멋져요! 외국에 놀러온 느낌~ 세련된 고층빌딩이 너무나도 멋졌고, 인파가 북적이지 않아 여유로운 느낌마저 들었어요! 여기 한국이예요! 사진만 보면 누가 믿겠어요.ㅎㅎ 완전 좋다.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굿! 저도 주변 사람들에게 가까운 주말 나들이 장소로 마구마구 추천해주고 있어요!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는? 아.. 랜드마크는 그곳의 상징적인 건물들을 말하는건데 송도국제도시는 건물이 정말 멋져서 어떤 게 랜드마크라고 딱히 말하기가 엄청 곤란하더라고요...

 

그래도 두바이스탈의 저 건물! 밤이 되면 완전 멋지게 변신하는데요.. 다음에 송도국제도시 놀러오면 밤이 될 때까지 기다려봐야겠어요!ㅎㅎ

 

+ 하늘색꿈님이 주목하신 저 건물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빌딩으로 꼽히는 동북아트레이드센터입니다. 상하이의 국제금융센터와 곧 완공을 앞두고 있는 뉴욕 프리덤타워와도 닮아있지요. 직접 그 앞에 서면 위용이 대단하답니다! 여러분도 송도IBD를 방문하시게 되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랜드마크 '동북아트레이드타워'와 닮은 세계의 빌딩들 집중 탐구!

 

| 왼쪽은 더샵센트럴파크2, 오른쪽은 더샵센트럴파크1


요 건물은 정말 특이했어요. 제 나름대로의 추측이건데 나무를 모티브로 건물을 짓지 않았나? 하는...아니면 쏘리요~!

나무의 거칠한 표면과 뒷 모습은 나무의 모습처럼 되어있어요. 뒷 모습을 찍지 못해서 너무나 아쉽...

 

개인적으로 가장맘에든 포스코 더샵. 아름다운 직선과 곡선을 잘 조화시킨... 저는 요 건물이 맘에 와닿더라구요~

물론 다른 건물들도 정말로 멋져서 눈이 휘둥글~했다지요!

 

+ 하늘색꿈님의 안목이 대단하시네요! 센트럴파크 앞에서 바로 보이는 더샵 센트럴파크 단지 디자인은 정말 멋지지요. 예상하신대로 더샵 센트럴파크 2는 바람에 움직이는 대나무 가지와 나무의 수피를 형상화한 휘어진 디자인으로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를 연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바로 옆에 보이는 더샵센트럴파크1은 한국의 전통 바구니와 파도를 형상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보면 건물이 춤을 추는 듯한 느낌이 들지요 :)

 

 

맑은 하늘과 멋진 풍경... 센트럴파크 웨스트보트하우스에 도착했어요! 카누를 타기 전에 간단한 설명이 이뤄졌고요. 구명조끼도 모두 입었습니다.

 

 

웨스트보트하우스에서 카누 체험은 60분에 12000원, 자전거 보트는 만원이었어요! 구명조끼는 무료 대여고요 ^^

 

 

웨스트보트하우스의 산책로? 자전거도로예요. 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별로 안계셨지만 송도국제도시의 멋진 풍경을 뒤로 하고. 쌩쌩~ 자전거 타도 정말 신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누가 여러 대 있고요.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에 구명조끼를 입고 카누체험을 해 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물에 풍덩! 이거 중심잡기가 꽤나 어렵다고 하니... 조심들 하세요!

 

저는 아가 때문에 카누는 패스~ 자전거가 달려있는 자전거 보트를 탔어요! 패달을 밟으면 앞으로 전진! 자전거 보트는 물에 빠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해서 아가랑 남편과 셋이서 함께 탔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자전거 보트 타면서 사진은 거의 못 찍었어요. ㅠㅠ 꼬마아가씨가 짧은 다리도 페달을 밟겠다고 어찌나 때를 부리는지... 페달이 발에 닿지않자 폭풍울음!

 

 

웬지 불안 불안. 이 날도 세팀이나 풍덩! ㅎㅎㅎ 중심 잡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같이 탑승한 분들의 협동심이 중요할 듯!

 

 

저희 남편 카누체험하다가 너무 힘들었는지 헤롱헤롱~ 아빠가 노젓는거 보더니 얼른 달려가서 자기 키보다 더 큰 노를 질질질 끌고 당기는 꼬맹이! 노 잡고 신나는 잡기 놀이 한 판! 꼬마 뱃사공 탄생이요. ㅎㅎㅎ

 

 

꼬마 아가씨. 이날 컨디션이 오락가락해서 화냈다가 웃었다가 종 잡을 수 없는 다중이로 변신. 엄마, 아빠 꽤나 힘들었다지요~ 그 놈의 다중이 언제쯤 없어지려나... 지금도 아빠가 최선을 다해서 달래고 있는 중. ㅠㅠ

 

송도국제도시 구경 마치고 맛있는 불고기 브라더스 점심도시락을 먹은 후 송도국제도시에서 50Km 정도 떨어진 왕산해수욕장으로 이동했어요!

 

 

오늘 제대로 노네요~ 역시 나들이는 주말이 아닌 평일에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여유롭고 한가한 왕산해수욕장의 모래사장.

 

 

모래사장에 우리만의 아지트를 만들었지요. 엉덩이 축축할까봐 살짝 수건깔고... 우산으로 그늘도 만들어 주고~ 신나게 뽀로로 시청하다가 모래놀이도 즐기고.

 

까르르르... 꼼지양 다시 기분 좋아지더라고요! 바닷가 앞에서 즐기는 모래놀이 정말 재밌어 했어요!

 

 

엄마는 미리 준비한 시원한 얼음으로 아이스커피를 즐기고, 아이는 아침에 망가진 비누방울 기계때문에 기분이 안 좋았는데 고거 달래주랴 수동 비누방울을 샀지요. 요렇게 바닷가에서 즐기고 있는데... 너무 기분이 좋더라고요! 날씨도 맑고, 기분도 최고!

 

꼼지네 행복한 야유회! 잘 보내고 왔어요. ^^ 다음에 기회가 되신다면, 주말나들이로 송도IBD 카누 체험하러 웨스트보트하우스를 가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겸사겸사. 왕산 해수욕장에서 모래놀이 즐기기도 하고요!

 

 

하늘색꿈님 가족의 멋진 하루, 어떠셨나요? 멀리 갈 필요 없이 특별하고 재미난 주말을 보내셨네요! 도심 속에서 카누나 자전거 보트를 탈 수 있는 장소는 그리 흔치 않지요. 특히 요즘 여름이고 하다 보니 센트럴파크에서의 물놀이 시설이 인기더라고요! 한편 인천 해수욕장하면 흔히들 을왕리나 월미도를 많이 떠오르시는데, 왕산해수욕장에는 비교적 사람이 덜 붐벼 가족 단위로 즐기기엔 훨씬 더 좋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 이 코스로 가족들이나 연인과의 행복한 야유회를 즐겨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하늘색꿈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dibiz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