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기좋은/그린시티

[송도IBD 친환경 캠페인 Go Green] 이번 여름, 난 다이어트도 품격있게! 친환경 다이어트 편

 

송도IBD 블로그 친환경 캠페인 <Go Green>은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이번 편은 바로 여름을 지내고 계신 여러분을 위한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니, 친환경 캠페인인데 다이어트가 웬 말이냐고요? 바로 '친환경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죠! 살도 빼서 건강도 지키고, 지구도 살리고! 이렇게 품격 있는 다이어트 비법, 한 번 알아볼까요?

 

 

 

 

 

친환경 다이어트란 음식의 칼로리에 집착하지 않고, 화학적 칼로리가 낮은 음식물과 되도록이면 유기농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제는 다이어트도 친환경! 영국의 환경잡지 '에콜로지스트'에 실린 '중대한 비만 문제'라는 기사에서 해밀턴 박사는 세계적인 비만 증가의 원인으로 환경오염, 농약, 플라스틱, 방부제 등의 인공 화학물질을 꼽았습니다. 이런 친환경적이지 않은 식품의 반복적인 섭취는 우리 몸의 신경계와 호르몬계의 조절 기능을 교란시켜 몸의 균형을 깨뜨리고 비만을 유발한다고 해요. 

 

유해 화학물질이 체중 조절 시스템에 손상을 끼치는 정도를 말하는 화학적 칼로리, 어떻게 줄이면 좋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친환경 다이어트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으며, 환경까지 지켜주니 일석이조! 친환경 다이어트 레시피와 운동 방법,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아니, 먹을 것 다 먹으며 살을 뺀다고? 이 사람이 약을 파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 네 가지의 친환경 다이어트 비법을 참고해 식단 계획을 정해 보세요. 일 주일에 한 번은 우리 집 일류 요리사가 되어 근사한 저녁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죠?

 

그 외에도 화학적 첨가물이 적게 들어간 비건 화장품 사용,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천연 세제 사용하기 등도 화학적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내 몸을 위한 작은 시간 투자, 함께 해보시지 않으시겠어요?

 

 

자, 여기서 보너스! 삼복 계절을 맞아 매일 풀만 뜯어 먹어야 하는 나날에 지친 당신, 혹은 더운 여름 기력이 쇠한 당신에게 권해 드리는 보양 음식! 뜨끈한 삼계탕? No no~ 바로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초계탕 되겠습니다.

 

초계탕?

초계탕은 기름기가 쏙 빠진 닭고기를 결대로 찢어, 식초와 겨자로 맛을 낸 육수에 말아먹는 평양식 별미입니다. 평소 닭을 즐겨 먹지 않는 사람들도 초계탕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에 칭찬을 아끼지 않지요. 닭이 가진 따뜻한 성질 때문에 소화 흡수가 잘 되고, 불포화 지방산이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줘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이지요. 견과류의 고소한 맛과 식초의 상큼한 맛이 묘하게 어울려 새콤 고소한 맛을 냅니다.

 

재료: 닭 가슴살 2조각, 오이 1/2개, 양파 1/2개, 마늘 10개, 달걀 1개, 소금 1/2 작은술, 대파 8cm 정도

(소스) 생수 2컵, 호두 3개, 땅콩 10개, 통깨 1/2 작은술, 식초 2큰술, 소금 1/2 큰술

 

초계탕 레시피| http://naninaning.blog.me/40111273239

 

초계탕 레시피 어떠셨나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시죠? 다이어트, 물론 식단 조절도 필요하겠지만 장기적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가끔은 보양식을 먹고 힘을 비축해 놓는 것도 필요합니다.화학적 칼로리를 줄이기 위한 네 가지 비법도 꼭 참고해 보세요.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 조절,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여름을 불태워 보아요. 아뵤오! (내 지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