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

[송도IBD] 2012 프로야구도 무한질주, 인천을 대표하는 강팀 SK와이번스를 파헤치다!

 

 

"인천하면 SK! SK하면 인천!" 프로야구의 인기가 점점 더해지면서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도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인천'하면 떠오르는 'SK와이번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우리나라의 야구강팀으로 자리잡은 'SK와이번스'의 모든 것! 지금부터 하나하나씩 파헤쳐 보도록 할까요? ...팍팍~!!!

 

 

 


 

 

"어쩌다 한번 오는 저 배는 무슨 사연 싣고 오길래~ 오는 사람 가는 사람 마음마다 설레게 하나~♬

부두에 꿈을 두고 떠나는 배야, 갈매기 우는 마음 너는 알겠지~♪

말해다오 말해다오~ 연안 부두 떠나는 배야~♬"


김트리오의 ‘연안부두’를 들을 때면 떠오르는 야구팀! 물론 'SK와이번스'겠죠? '인천하면 SK와이번스! SK와이번스 하면 인천'이지요. SK는 2000년 창단한 뒤 올해까지 13년간 인천 팬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역대 인천 연고구단 중 가장 오랜 기간이기도 하지요.


 

 


SK는 5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이어 3차례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차지하며 우리나라의 막강 팀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지난 2011년에는 극심한 선수들의 부상 여파에 시달린데다 시즌 도중 감독이 바뀌는 등 위기가 찾아왔지요. 하지만 SK가 그냥 무너질 팀이겠습니까? NO, NO~ 절대 아니지요~!! 우여곡절 속에서도 막강 팀의 힘과 저력을 보여주며 정규리그 3위라는 성과를 이끌어 냅니다. 

 

 

2012년, 본격적으로 이만수 감독 체제가 시작되고 많은 사람들의 걱정과는 다르게 여전히 막강 팀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SK와이번스! 막강 불펜 정우람을 필두로 하여 전병두와 엄정욱 등등 좋은 투수들이 많고, 선발진과 타선에서는 김광현과 정근우 등 SK와이번스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자리를 탄탄하게 메워주며 올해 또한 막강전력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특히 재활 중이던 김광현이 복귀하여 또 한 번의 성공적인 시즌을 기대할 수 있게 됐지요. '젊은 에이스'라 불리우는 김광현은 WBC와 올림픽을 거치며 국제무대에서 단맛, 쓴맛을 동시에 경험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선수! 젊은 나이니만큼 김광현 선수에 대한 팬들의 기대 또한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뿐만인가요? 훈훈한 외모는 여성 팬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답니다. 이번 시즌에서도 김광현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많은 야구팬들이 SK의 라이벌로 꼽는 팀은 바로 '두산베어스'인데요.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두 팀의 라이벌 구도는 화려한 플레이와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두 팀이 맞붙으면 선수들의 눈빛부터가 달라진다는 말도 있지요.

 

2007년, SK는 페넌트레이스 1위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여 두산 베어스를 4승 2패로 누르고 첫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2008년에도 페넌트레이스 1위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여 두산 베어스를 4승 1패로 누르고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지요. 또한 2009년에는 SK가 2위, 두산이 3위를 기록하며 라이벌구도가 확실하게 형성됐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도 두산과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잊지 말고 챙겨보세요! 멋진 플레이와 수준높은 경기에 푹 빠지게 되실 거에요~ 이번 시즌에서는 두 팀이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올 시즌에서도 SK가 초반 연승분위기를 달리며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천에 있는 팬들 뿐만 아니라 인근 수도권 분들도 SK와이번스의 홈 경기장인 문학야구장으로 많이 찾아오시는데요, 문학야구장은 바비큐 존이 설치되어있는 야구장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게다가 문학야구장에서는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가족들과 야구를 편하게 구경할 수 있어 가족 단위로 오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잔디에 앉아 돗자리를 펴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그린 존', 그리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와이번스랜드& 놀이방' 시설이 준비되어있어 야구를 좋아하는 부모님들이 특히 더 좋아하신답니다~!


이번 주말에는 문학야구장에서 LG와의 경기가 있답니다. SK 또는 LG유니폼을 챙겨입고, 가족들과 함께 야구를 즐겨보세요. 야구의 룰을 잘 모르면 어때요? 그냥 그 분위기를 즐기는 겁니다. 그게 진짜 즐기는 것 아닐까요? ^^

 


* SK와이번스 홈구장, 문학야구장 찾아가는 길


- 지하철

 인천지하철 1호선을 타고 문학경기장 역에서 내린 후 1번 출구로 나옴. 
(정면으로 400m 도보, 문학사거리를 건너면 바로 문학야구장!)


- 버스

간선 (4, 11, 13, 111-2, 63, 27, 754, 6-1, 6, 21-1)
지선 (515, 520, 522, 523, 43, 31)
급행(908)
좌석 (303) 인천문학경기장 하차


- 네비게이션 이용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경원로 201 (문학동 482)

 

 

 

2012년 프로야구는 '역대 최소 경기 300만 관중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점점 더 인기를 몰아가고 있습니다. 회사가 끝나면 좋아하는 팀의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야구장으로 달려가시는 분들도 많고, 치킨+맥주와 함께 친구들과 야구를 즐기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앞으로 또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계속해서 프로야구, SK와이번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음, 그리고 야구경기가 끝나면, 송도국제도시 쪽으로 드라이브를 한 번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강력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