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기좋은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빠르게 가는 방법! – 에어로트로폴리스 도시 송도IBD

 

 

여러분은 '에어로트로폴리스'라는 말을 아시나요? 송도국제도시는 에어포트(Airport)와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의 합성어로 공항에 인접한 도시를 뜻합니다. 이제 '지구촌', 지구는 하나라는 이야기는 너무나 당연한 일이 되어 버렸죠. 그래서 여러 나라를 오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시설인 공항 근처가 각광 받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에서는 에어로트로폴리스의 대표적인 도시로 송도국제도시를 꼽고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빠르게 가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자가용, 버스, 지하철 모두 이용해 갈 수 있지요. 그럼 함께 인천국제공항까지의 여행을 떠나볼까요? 무비무비~

 

 

송도국제도시에서 차로 빠르면 15분, 적어도 30분 안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2001년에 개항한 이래로 승객 수, 고객 만족도 그리고 화물 기준으로 줄곧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지요. 어떤 송도맘들은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하고 싶을 때, 아이들과 함께 가볍게 인천국제공항에 놀러 가 비행기도 보고 넓은 공항도 구경하면서 기분 전환을 한다고 하네요!

 

 

인천국제공항에서 송도국제도시까지 가기 위해서는 인천대교를 지나야 합니다. 인천대교는 국내 최장, 세계에서 5위에 드는 규모의 다리라고 해요. 뻥 뚫린 인천대교를 지나며 서해안의 넓은 바다를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직접 건너보니 정말 멋지더군요!

 

 

사실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이 인천국제공항을 갈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바로 버스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인천공항까지 한번에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버스를 타면 자가용으로 이동할 때 드는 톨비와 기름값을 아낄 수 있지요. 303번 좌석버스와 송도 쉐라톤 호텔에서 정차하는 6707번 공항 버스를 타면 됩니다.

 

인터넷에는 '서울 강남에서 최저가로 공항까지 가는 방법은 강남역에서 M6405를 탄 뒤, 송도국제도시에서 303번을 타고 인천공항까지 가는 것이다'라는 게시글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게 가면 강남에서 인천공항까지 인천 광역 좌석버스 요금 2200원을 두번 더해 4400원이 든다고 하네요! 참.. 쉽죠? :D (단, 교통카드 환승 시 더 할인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시간이 많이 걸려 강추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난 차를 타면 멀미를 하니 속 편하게 지하철로 이동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공항철도를 이용해 바로 공항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이 약 1시간 30분이니 자가용에 비해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지만, 인천지하철을 쭉 타다 한 번만 환승하면 인천국제공항까지 쉽게 갈 수 있지요. 정차역은 31개! 릴렉스하게 쉬면서 가고 싶을 땐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여기서 잠깐, 깨알 같은 환승 Tip!

1. 계양역에서 3-3에서 타면 빠르게 환승할 수 있다.

2. 공항철도의 열차 주기 시간은 약 4분~9분

 

 

이렇게 송도국제도시에서 자가용, 지하철, 버스로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하나 하나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나요? 2005년 인천대교가 개통되고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의 이동 거리가 많이 줄어들었죠? 그래서인지 송도국제도시의 호텔에서 하루 밤을 묵고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하는 신혼여행객들이 많이 늘었다고 해요. 쾌적한 환경에서 숙박한 뒤 다음 날 30분이면 공항까지 원스톱으로 도착할 수 있으니까요.

 

더불어 꿈의 철도 GTX가 개통을 기다리고 있지요. GTX를 이용하면 송도국제도시에서 여의도까지 21분, 청량리까지 33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고 해요. 공항은 물론이고 서울이나 다른 경기권 도시에서도 송도국제도시를 많이 찾아주시겠네요. 앞으로 교통 면에서도 더욱 발전해나갈 송도국제도시를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