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명소

[송도IBD] 살랑살랑 봄소풍 여긴 어때요? - 인천 봄나들이 명소

 

 

어딜 가든지 비슷 비슷한 풍경들이 지겹다고요? 멀리 가기는 싫고, 그렇다고 매일 친구들과 함께가는 카페도 맛집도 지겹다면! 볼거리, 먹을거리도 넘쳐나는 인천으로 오세요! 어딜가야 할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에게 인천의 명소 중의 명소 'Best 3'를 뽑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중구 선린동과 북성동 일대에 있는 중국인 지역을 일컬어 부르는 곳입니다. 이곳은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된 이후 중국인들이 모여 살면서 중국의 독특한 문화가 형성된 곳입니다. 차이나타운은 인천역 앞에 자리 잡고 있으며, 중국 음식점이나 기념품 등을 파는 상점이 많습니다. 붉은색 간판과 홍등이 걸려 있고, 음식점이나 진열된 상품들 모두 중국 것이기 때문에 정말 중국에 온 듯한 착각이 들지요!

 

 

또한 차이나타운에는 삼국지의 역사적 중요 정면을 담은 벽화거리, 인천의 근대 건물들이 보존되어 있는 인천 근대 건물거리 등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습니다. 공화춘, 풍미, 자금성, 태화원, 신승반점 등 중국의 맛 그대로를 이어가고 있는 중국요리 전문점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공화춘은 우리나라 최초의 짜장면을 만든 곳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맛집으로 찾아오고 있습니다.

 

 

매년 9월과 10월엔 각각 인천 중국의 날 문화 축제와 짜장면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차이나타운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꼭 중국을 직접 가야지만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인천 속의 작은 중국 차이나타운에서 맛있는 중국요리도 즐기고 이색적인 분위기의 거리도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팔미도라고 하면 처음 들어보시거나 낯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등대가 있는 곳', '106년 만에 개방한 신비의 섬' 그리고 인천 상륙작전의 기점' 등 팔미도 앞에 붙는 말들이 참 많은데요.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로서 군사보호구역이 포함되어 있어 현재는 민간인 없이 군인들만이 살고 있다고 하네요.

 

 

1903년 6월 1일 처음으로 팔미도에 등대를 설치한 이후 계속 민간인 출입이 금지됐다가 106년 만인 지난 2009년 다시 민간인에게 개방되었습니다. 팔미도로 가기 위해선 배를 타고 가야 하는데요. 인천항 여객 터미널 부근에 위치한 팔미도행 배를 이용해야 하며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 2대의 배가 정기적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날씨 등의 영향으로 스케줄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지요? 1903년 6월 1일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등대 불빛을 밝힌 팔미도 등대는 지난 100년간의 임무를 수행하고 지금은 인천시 지방문화재로 지정되어 보존되고 있다고 합니다. 106년 동안 개방되지 않아 사람의 손때가 묻지 않은 팔미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요즘 송도IBD는 떠오르고 있는 인천의 명소입니다. 교통이 편하고 가까워 많은 분들이 나들이나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구조의 건물들도 많이 있고, 커낼워크 등 마치 해외의 어느 도시를 연상케 하는 장소들도 많아 각종 뮤직비디오와 CF, 드라마 등의 촬영 배경으로 주목받고 있지요.

 

 

또한 송도IBD는 현대식 건물들뿐만 아니라 전체 면적의 30% 이상이 녹지로 구성되어 있어 친환경 도시라고도 불립니다. 휴일이면 센트럴파크에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가족끼리 도시락을 준비해와서 소풍을 즐기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4월 28일에는 송도IBD의 대 축제!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이 열립니다. 각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큰 축제인 만큼 여러분도 센트럴파크에 오셔서 함께 굿마켓을 즐겨주세요! 혹시 도시락 싸기는 부담스럽고, 사먹자니 사람이 많을 것 같아 고민이신 분들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걱정하지마세요! 이번 굿마켓에서는 도시락을 판매하기 때문에 돗자리만 가지고 오시면 가족들과 식사도하고, 굿마켓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게다가 도시락 판매 수익금으로 인천 지역 독거 노인들에게 반찬 도시락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 좋은일도 할 수 있으니 많이 참여해주세요!

 

꼭 해외로 나가야지 좋은 것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우리 지역에도 잘 알지 못하는 명소들이 많이 있지요. 북적북적 사람이 많은 곳도 좋고, 조용하게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도 좋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기분 전환도 하고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보세요! 

또한 28일 열리는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 시즌2에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