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문화

송도IBD의 축제!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 시즌2가 열리다 - 송도IBD 내 센트럴파크, 4월 28일(토)

 

오는 4월 28일,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센트럴파크 일대에서는 굿마켓(Good Market) 송도 벼룩시장이 개최됩니다. 이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은 작년에 이어 송도IBD의 지역 축제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6월까지 매월 한 차례씩 세 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인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은 '아껴 쓰고 나눠 쓰는' 문화를 다시금 일깨움과 동시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문화 행사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을지 하나씩 알아봅니다.

 

지난 해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 이야기 살펴보기 (클릭)

 

 

 

나의 애물단지가 타인에게는 보물이 되는 순환의 장, 송도 벼룩시장 시즌2! 이제는 안 입는 옷들이나 핸드메이드 제품, 골동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착한 벼룩시장. 지난 해에도 3번에 걸쳐 수만명이 찾아주셔서 커넬워크가 들썩였지요. 이번 송도 벼룩시장 시즌2는 송도IBD의 넓은 녹지 공간, 센트럴파크에서 진행합니다.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에 인접해 있으며, 지난 해에 비해 장소가 넓어진 만큼, 판매자 역시 지난 해보다 크게 늘어난 총 320팀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올해 송도 벼룩시장은 참가 자체를 나눔 참여라고 판단하여, 참가비 만원을 책정하였으며 참가비 전액은 기아대책 인천지역본부로 기부됩니다. 참가비 이외에 판매 수익금의 자율적인 기부도 운영되지요. 올해도 나눔 순환의 장 송도 벼룩시장에 참가하시어, 즐거운 축제와 나눔의 기쁨을 한껏 누려보세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공간, 바로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나눔노트 만들기 존입니다. 우리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어린이들도 대통령, 연예인, 경찰, 우주항공사 등의 꿈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난하고 주변 상황이 힘들어서 그 꿈을 이루기는 매우 힘들지요. 아프리카에 있는 친구들이 힘든 일로 괴로워 하고 있는 것보다 더 슬픈 것은 점점 잊혀지는 꿈. 그래서 아프리카 친구들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나 하나의 과정을 거쳐 나눔노트를 완성해봅니다.


 

노트를 만드는 과정은 기아대책 선생님이 하나 하나 가르쳐주시니 처음 만들어 보는 친구들도 문제 없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면 더욱 의미가 있겠지요. 이번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2에서 나눔노트를 만들면서 나눔과 사랑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송도 벼룩시장 시즌2에는 사고 파는 벼룩시장 공간 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독성의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 물감을 이용해 예쁘게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행사, 길쭉했던 풍선이 금세 귀여운 강아지로 변신하는 풍선아트 행사까지!


 

포토존에서는 송도 굿마켓 벼룩시장 시즌2를 방문해주신 분들을 위해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곳에서 찍은 사진은 송도IBD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gdoibd)에서 직접 다운도 가능합니다. 이 곳에서의 즐거운 기억들을 사진으로 간직해 두고두고 추억해보세요. 포토존은 센트럴파크 우드데크 4월 스페셜 프로그램 '책장을 채워주세요'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흥겨운 행사에는 음악도 빠질 수 없겠지요! 이번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2에는 외국인밴드, 채드윅국제학교 힙합팀, 대학생 공연팀 등이 총집합해 무대를 꾸밉니다. 굿마켓에서 좋은 물건도 득템하고, 신나는 공연도 즐길 수 있는 기회! 굿마켓이 열리는 센트럴파크는 한바탕 축제가 되겠군요.


 

이번에 열리는 4월 굿마켓 송도 벼룩시장 시즌2에서는 스페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됩니다. 집에서 읽지 않는 책, 보지 않는 책을 굿마켓에 있는 책장에 기부해주세요! 기부하신 책들은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숲속도서관에 기부됩니다. 4월 스페셜 프로그램 '책장을 채워주세요'는 4월 28일 토요일 1시에서 6시사이에 센트럴파크 우드데크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집 한켠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을 기부해 나 자신이 지역 커뮤니티 시설을 만들어 나간다고 생각하면 참 보람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