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

[송도IBD] 커피 향 솔솔~ 향긋한 커피와 함께하는 도심 속 커피이야기

 

 

 모두가 즐겨 마시고 사랑하는 커피!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커피는 꾸준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커피매니아들이 주목하는 핫 플레이스는 어디일까요? 맛 좋은 커피도 즐기고 볼거리도 많은 그 곳! 나만 모르고 있는거 아니냐며 걱정하는 분들 모두 걱정은 잠시 접어두세요! 지금부터 솔솔~ 커피 향 따라 떠나보아요!

 

 

 

 

 

 

 

 

정자동 카페거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해 있는 카페거리입니다. 테라스 거리라고도 불리는 정자동 카페거리는 커피 향과 은은한 음악이 흐르며, 각각의 상가마다 독특한 건물 모양과 화려한 조명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곳의 매력은 여러 드라마나 CF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유럽풍의 노천카페가 펼쳐지는 정자동 카페거리는 다양한 카페의 커피를 쉽게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페들은 각각의 개성을 살려 다양한 커피잔을 사용한다거나 캐릭터 모양의 와플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홀로 카페를 찾은 분들을 위해 사람만 한 남자인형과 여자인형을 의자에 앉혀 둔 카페, 유리창과 철장을 이용해 동물원 전시장처럼 실내장식 한 카페 등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인테리어의 카페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붐비는 카페들과 달리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자동 카페거리에는 카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쇼핑도 즐길 수 있는 패션 잡화점도 많다고 합니다.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카페도 많고, 쇼핑도 즐기며 산책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사동 가로수 길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길입니다. 이곳 가로수 길을 따라 카페나 레스토랑, 디자이너 샵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가로수 길은 트렌드의 중심지답게 연예인들에게도 사랑받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프렌차이저 카페에서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아기자기한 카페뿐만 아니라 분식, 레스토랑, 일식 등 많은 종류의 맛집까지 모여있습니다.

 

 

또한 대형 스파브랜드와 멀티샵, 로드샵, 개인디자이너 샵들 까지 다양한 종류의 옷들을 쉽게 쇼핑 할 수 있습니다. 편하고 좁은 공간에서 식사와 쇼핑까지 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약속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로수 길에는 네온사인이 없어 저녁이 되면 쭉 늘어서 있는 은행나무와 조명이 어우러져 유럽의 어느 도시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 합니다. 낮에 가서 친구나 연인과 함께 브런치를 즐기는 것도 좋고, 저녁에 산책하며 신사동 가로수 길 만의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젊음의 거리로 많이 알려져 있는 홍대는 골목 골목마다 카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젊음의 거리 홍대로 유명한 만큼 다양한 공연과 놀이, 벽화 거리 등 볼거리가 많고, 쇼핑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근처 합정역부터 홍대까지 아기자기한 작은 카페들이 줄지어 많이 들어서 있고, 홍대 골목 골목 사이에도 빈티지한 분위기의 카페부터 고양이 카페까지 개성 강한 카페들이 많이 있어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공연도 즐길 수 있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카페에서 여유롭게 차도 마실 수 있는 홍대에서 주말에 데이트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떠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송도국제도시입니다. 요새 많은 분들에게 드라이브 코스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에는 스타벅스, 카페베네, 커피스미스 등 유명 커피 브랜드들도 많이 자리 잡고 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커피 전문점들도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On the Corner, cafe de Moim등 이미 블로그나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소개하고, 알려진 카페도 많이 있습니다. 

 

 

아파트와 주상복합 사이사이에 카페가 자리 잡고 있어 서울의 가로수 길이나 홍대 등 다른 곳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주변에 수상택시가 다니는 센트럴파크와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모양의 건물인 트라이볼 등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놀고, 보고, 먹는 것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유럽 분위기의 커낼워크에 자리 잡은 카페에서 분위기를 즐기며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고, 저녁에 트라이볼의 야경을 보며 커피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탕, 프림을 넣지 않은 커피는 대장암, 구강암, 심장병, 담석, 신장결석 등의 발병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효과까지 있다고합니다. 하루에 한 두잔 정도는 즐거운 마음으로 즐겨도 되겠죠? 모두 맛있는 커피도 즐기고 건강도 챙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