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기좋은/송도명소

[서울근교 당일여행] 나도 가끔은 일탈이 필요해! 송도IBD로 당일치기 여행 다녀왔어요~


열심히 일한 자, 떠나라! 가끔은 답답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계획 없이 아무 곳으로나 떠나고 싶은 기분이 들 때가 있지요. 그럴 때, 여러분은 실행에 옮기는 편인가요, 아니면 포기하고 주어진 자리에서 적당히 스트레스를 푸시는 편인가요? 오늘의 송도IBD 블로그피플 나용님은 지난 주말, 무작정 버스를 타고 서울 근교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그 행선지는..? 나용님의 행복한 일탈, 그 당일치기 여행에 함께 따라가 보도록 해요!

 



여행이 정말 가고 싶던 지난 주말, 원래 일요일에는 집 밖에 안 나가는데 무작정 양재역에서 M6405 버스를 타고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로 향했어요. 멀리는 못 가지만 인천 여행, 그니까 서울 근교 나들이 한다 생각하고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로!


M6405 버스는 교대, 서초, 강남역도 지나가는 버스인데, 버스 타고 1시간 정도면 송도국제업무단지에 도착하더라고요. 저는 M6405 버스의 종점인 인천대학교까지 갔습니다.

여기서 잠깐! 강남에서 송도국제업무단지까지 운영하는 M6405 버스란?

M6405번 버스는 강남역에서 10분~15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강남역에서 송도IBD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50분 내외. 일반인 요금으로는 2500원입니다.

M6405번 노선도
송도국제도시 → 동막역 → 남부터미널 → 서초역 → 교대역 → 강남역(회차지점) → 양재역 → 송도국제도시

 


저는 캠퍼스가 굉장히 작은 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큰 학교, 캠퍼스 내에서 차가 다니는 학교만 봐도 너무 부러운거 있죠? 진짜 4년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되돌리고 싶어요.. 인천대학교도 송도국제도시에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건물들이 다 깨끗하고 넓기도 넓더라구요! 검정색 장구모양 같이 생긴 건물 보이시죠? 저게 무슨 전망대라네요. 나참 학교에 전망대가 왜 필요하냐고요. 쓸데 없이! (사실 우리학교엔 저런 거 없어서 질투하고 있어요ㅎㅎ)


괜히 방학이라 사람도 없어서 조용한 건물 안에도 들어 가 보고 천장은 또 왜 이리 높은지. 별게 다 부럽네요!



'나는 아직 대학생이다! 나는 아직 어리다!'라고 생각하며 구경한 인천대학교 ^^;


인천대학교를 구경하고 나와서 음식점들이 꽤 몰려있 는 곳으로 나왔어요 (송도해양경찰서 근처 쪽이었어요) 저는 나름 맛집블로거니까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에만 있는 맛집을 가고 싶었지만, 당장은 못 찾겠고 눈에 보이지도 않고 배는 너무 고파서 바로 눈 앞에 보이는 크라제버거로.




밥 먹고 나서 송도국제업무단지 걷기, 산책! 걷는 건 꽤 좋아해요. 늙어서 오래 걸으면 다리 무릎이 아프긴 하지만. 특히 이렇게 새로운 곳, 처음 가 보는 곳에서 걷는 건 더 좋더라고요 : )


걷다 보니 호주의 오페라하우스를 닮은 인천 송도의 컨벤시아도 보입니다. 송도 컨벤시아는 국내 최초 그린 컨벤션센터로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설을 갖추었다고 해요. 뒤로 높게 있는 건물은 NEATT타워(동북아트레이드타워) 라고 합니다. 언뜻 두바이에 있는 버즈알아랍호텔을 닮은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송도국제업무단지는 신도시이다 보니 건물들이 다 새거. 반짝반짝! 곧게 쭉쭉 뻗은 건물들이 멋있었어요.


여기가 송도국제도시다! 인증샷도 남겨 보고.


송도국제업무단지는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곳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또 잠깐, 인천경제자유구역이란?

대내적으로 인천은 국토개발과 경제/산업발전의 축인 서해안지역의 출발점이자 2천3백만명의 대규모 배후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의 관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은 인천 도심과 8㎞, 서울 중심지역에서 30㎞ 의 거리에 있으며, 인천항과 인접하고 수도권의 주요 대도시에서 60~90분내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좀 더 가까이 NEATT타워를 찰칵! 

이상으로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여행 맛뵈기였습니다. 씨유 - ; ) 
 

나용님과 함께 하는 여행, 어떠셨나요? 혼자 하는 여행은 약간의 외로움을 동반하지만, 반면 그만큼 큰 자유로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혼자 생각하다 보면 이것 저것 품고 있던 생각들을 여행을 다니며 정리해 볼 수도 있지요. 여러분도 이번 주엔 무작정 버스를 타고 마음 내키는대로 내려 보시는 건 어떤가요? 물론!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오시는 것도 대환영입니다. 나용님의 송도국제업무단지 여행 포스팅은 이후에도 계속된다고 합니다. 맛있는 맛집들도 많이 다니시니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맛집 정보를 얻어 가시는 것도 좋겠죠! 

나용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dream88915